관리 메뉴

PC Geek's

갤럭시 테마 중 하나: WinterSnow 본문

모바일, 통신/앱,프로그램

갤럭시 테마 중 하나: WinterSnow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UI는, 안드로이드OS 8 오레오에는 야간모드(다크모드)가 없다. 그래서 야간모드를 쓰고 싶으면 테마를 적용해야 한다. 갤럭시 스토어(Galaxy Store)에서 검색할 수 있는 어두운 색 무료 테마 중 몇 가지를 시도해보았는데, 그 중 하나가 윈터스노우다.


깔끔하다. 테마의 기본 배경 자체는 흰 눈이 쌓인 그림이라 야간모드와는 좀 안 맞다. 그래서 이 테마를 적용한 다음 홈화면과 잠금화면 배경화면을 갤럭시스토어의 무료 배경화면 중 은하수가 나오는 어두운 화면으로 바꿨다.



어둡지만 기본적으로 암울한^^ 테마는 아니어서, 주요 화면이 깔끔하게 나온다. 어두컴컴한 분위기는 아니다. ^^ 테크노 분위기도 아니기 때문에, 첫 번째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 주요 앱 아이콘을 단색으로 바꿔치기하지도 않고, 동그라미치느라 축소하지도 않고 원래 크기와 디자인 그대로 보여주고, 키보드 키패드와 통화목록, 다른 디자인도 알아보기 쉽게 그려주었다.


무료 테마를 몇 개 적용해본 것 중, 안드로이드OS 9 파이의 야간모드[각주:1](다크모드) 대용품으로 좋아서 메모해 둔다.


  1. 기능적인 면에서 야간모드의 중요한 용도는 3가지다. 0) OLED화면에서 조금이라도 전력소비를 줄이고(= 한 번 충전해서 오래 쓰고) 싶을 때. 1) 어두워야 할 필요가 있을 때. 2) 번인 잔상을 눈에 덜 거슬리게 하고 싶거나 줄이고 싶을 때. 후자의 목적이면 이 테마보다는 노랗고 붉은 기가 있는 테마가 나을 지도 모른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