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농협택배 앱에 대해 본문

프로그램/Prosumer

농협택배 앱에 대해

스크린샷과 정리.

농협택배는 중량물을 보낼 때 좋습니다. 농산물이 무거운 게 많아서인 듯. 거주지 인근에 발송 취급점(아래 앱 화면에서 "접수처 찾기")이 있으면 거기 가져가서 접수해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면 그날분 수거 전에 접수했다면 아마 당일발송될 테고 조금 싸집니다.


단, 가전제품이나 컴퓨터 주변기기 종류는 원래 박스에 넣어도 절대 안 받아줍니다. 내가 책임진다, 면책서명하겠다해봐야 소용없으니까, 그런 물건을 보낼 때는 다른 택배사를 알아보세요.


 


 

방문택배는 업무시간내 접수하면 빠르면 다음날 와서 가져가고, 택배사 사정상 밀리면 하루이틀은 더 걸릴 수 있다, 그러니까 날짜와 시간을 딱 정하지는 못한다고 보면 될 겁니다. 그러니까, 일반 택배사 개인예약과 비슷합니다. 


이용방법 안내


 



기본운임은 접수 4천원, 방문수거 5천원입니다.


 

만약 제주도나 그 외 도서벽지라서 할증요금이 붙는 곳으로 뭘 보내야 한다면, 우체국택배 접수로 보내는 것이 제일 쌌습니다. 제주도같은 경우 우체국택배를 선편으로 +1일 더 걸리게 보내면 할증도 얼마 없으니. 단, 농협택배는 저걸 봐서는 20kg까지 저 요금에 되니까 그때그때 비교해보기 전에는 모르겠네요.



이건 최대 20kg이하, 가로세로높이 160cm이하(한 변의 길이 제한도 있습니다[각주:1])라서, 시골에서 도시로 쌀(보통 40kg짜리 한 포대단위)을 보내는 택배는 또 다릅니다. 그런 걸 받아주는 회사는 또 있습니다.


  1. 같은 규격제한을 한 다른 회사의 경우 한 변의 길이 1미터 이하.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