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KB국민은행, 대출안내 웹페이지 본문

견적, 지름직/금융과 보험

KB국민은행, 대출안내 웹페이지

이런 내용. KB국민은행 웹사이트에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심사 선진화 방안 셀프 상담

「여신(주택담보대출)심사 선진화 가이드라인」제도 시행 개요

정부와 은행권은「가계부채 종합 관리방안」(2015.7.22) 등에 따라 대출 고객(차주)이 처음부터 갚을 수 있는 만큼(상환능력범위)만 대출을 취급되도록 하고 대출구조를 ‘처음부터 나누어 갚는 방식(분할상환방식)’으로 개선하여 빚을 늘리는 구조에서 빚을 갚아나가는 구조로 전환하는 방안 등을 마련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수도권은 2016년 2월(비수도권은 5월)부터 가계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상환능력 범위 내에서 빌리고」 , 「처음부터 나누어 갚는」 2가지 원칙에 기초한 선진화된 여신심사와 사후관리제도를 운영합니다.


「주택담보대출 심사 선진화 방안 셀프 상담」이란?

본 셀프 상담코너는 「여신(주택담보대출) 심사 선진화 가이드라인」제도에 대한 고객님의 이해를 돕고,

대출을 받으려는 고객님의 대출 조건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상환방식 등을 안내하는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본 코너의 안내 내용은 실제 은행의 세부 상담 결과와 다를 수 있으므로 실제 대출을 받을 때는 반드시 은행의 콜센터 또는 영업점 담당자 등과 자세한 상담을 통해 대출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셀프 상담"이라는 게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링크는 깨져 있습니다. 은행연합회로 연결되는 대출상식 안내화면인 것 같습니다.


가계대출금리 화면은 정보가 별로 없습니다.


국민은행, 신한은행이 옛날부터 금리가 셌다고 하는데, 요즘은 창구에 사람들이 정말 많이 줄서 있습니다. 볼일보려면 반나절을 꼬박 다 써야 할 정도. 그런만큼 웹사이트, 특히 이렇게 중요한 건 PC웹 웹사이트 화면에서 정보를 많이 줘야 하는데 시원치 못하네요. 이건, 다른 은행도 그렇게 달라보이지는 않긴 합니다. 가끔 내놓는 챗봇이라는 물건도 참 그렇고.



KB금융 대출계산기(매달 원리금표). KB캐피탈사이트에 있습니다.

https://www.kbcapital.co.kr/comm/calc/kbcalc.kbc#none




※ 은행 등 금융기관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는 웹브라우저가 비정상적으로 CPU자원을 갉아먹으면서 AST같은 보안플러그인이 실행되기도 합니다. 이것은 과거의 잔재인데, 제대로 신경쓴 은행은 콘텐츠를 구별합니다. 그래서 그런 곳은 거래를 수반하지 않는 비로그인상태에서 공개 정보를 얻기 위해 은행웹사이트를 서핑할 때는 EXE형 보안프로그램을 로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태가 좀 그런 은행은 로그인상태든 비로그인상태든 단순히 영업점위치를 확인하거나 상품 설명을 읽거나 대표 금리를 확인하는 정도만 하려 해도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 요구하거나 로드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자기들 서버 관리에 자신이 없다는 반증이겠지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