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통신사들이 보여줄 수 있지만 보여주지 않는 이용정보 본문

모바일, 통신/통신서비스, 상품

통신사들이 보여줄 수 있지만 보여주지 않는 이용정보

과거 통신요금 내역.


1.

어떤 통신사는 과거 12개월 요금부과내역을 보여주고, 어떤 통신사는 과거 6개월치만 보여준다.

그리고 많은 통신사는 총액만 보여주고, 어떤 통신사는 그래서 신경써서 세부내역을 보여준다. 세부내역이란 기본료, 음성요금, 데이터요금, SMS요금, MMS요금, 부가정보망요금, 부가세 등이다.

그러나, 통신사 대부분이, 과거 12개월 또는 6개월동안 매월 음성통화를 몇 분 했고, 문자를 SMS/LMS/MMS를 몇 건씩 보냈고, 데이터를 얼마나 썼는지, 그리고 일반번호와 특별한 번호 15xx/16xx등에 각각 몇 분 몇 건을 걸었는지를 표로 보여주지는 않는다.

(이 부분은, 통신사가 정 안 해주고 버틴다면 전화기 제조사의 기본앱에서 해당 기능을 제공하며 내보내기(export) 기능을 제공해도 좋을 것이다. 모두 다 기본앱에서 다루는 정보고 또 기본앱을 통해 이용하는 기능이기 때문이다)

일부 통신사가 요금변경 추천용으로 평균치나 일부 자료를 내부적으로 사용해 수치를 약간 보여주는 정도다. 이런 메뉴의 의도는 짐작이 간다. "요금 많이 나와서 이 메뉴를 눌러봤죠? 이렇게 많이 썼으니 기본제공량이 더 많은 요금제로 에스컬레이트하시죠."

그냥 표를 보여주면 더 좋을 텐데, 그런 거 없다.


2.

또한 이것은 유선인터넷도 마찬가지다.

요즘은 너무 많이 쓰는 사람 즉, 통신사에서 헤비 유저라고 부르는 사람들을 제제(QoS등)할 근거를 만들기 위해서인지, 당신 오늘까지 이달 몇 GB 트래픽을 사용했음! 하고 보여주는 메뉴가 있다.

하지만 10년 가입자든 20년 가입자든, 과거 월간 트래픽 사용량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표나 그래프로 보여주지는 않는다.


이런 점은 꼭 개선해야 할 부분이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