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싸이월드에 로그인되지 않는다며, 청와대 청원이 올라왔다는 기사. 본문

모바일, 통신/SNS - 문화, 매체

싸이월드에 로그인되지 않는다며, 청와대 청원이 올라왔다는 기사.

6월 2일 머니투데이 기사. 남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8&aid=0004418900


https://cy.cyworld.com/cyMain


http://www.cyworld.com/42BOOK/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tb.minihompy&hl=ko


현재 싸이월드의 사업자등록번호(105-87-96554)를 국세청 홈택스(www.honetax.go.kr)에서 조회하면 지난달 26일에 폐업한 사업자로 조회(...) "싸이워드 측이 자진 폐업한 것이 아닌 국세청의 직권으로 사업자 등록이 말소된 것"(...) 현재 싸이월드 메인 홈페이지에서도 일부 이용자는 로그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고, 싸이월드의 하위 페이지인 '싸이월드 클럽(club.cyworld.com)'을 통해 접속하면 사진 등 데이터 열람이 가능(...)


싸이월드 폐업? 알고보니 ‘직권 폐업’…하지만 내 사진은 어떻게? / KBS 2020.6.4



‘폐업’ 싸이월드 백업서비스 사실상 불가능 - 문화일보 2020.06.08.

데이터 소실되면 복구 어려워

싸이월드, 서버이용료 미지급/ KT, 일정기간 서버 운영 방침

유사사례 재발 방지대책 시급


- KT 관계자, “우리 약관대로라면 그때 싸이월드 서버를 정지해야 했지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요청 및 고객 불편 등을 고려해 서버를 유지 중.” KT가 서버와 데이터를 유지하거나 가공해 유저들에게 제공할 의무나 권리가 없음.


- 현재 데이터 백업 방법은 싸이월드 하위 페이지인 ‘싸이월드 클럽’을 이용하거나 외부에 보이는 데이터를 백업하는 프로그램 정도. "싸이월드 클럽은 싸이월드 접속 우회로로, 로그인에 성공하면 사진 등 데이터 열람 및 백업을 할 수 있다. 다만, 접속 오류가 계속돼 데이터 백업이 안정적이지 않다는 불만이 제기된다."


- “과거와 달리 지금은 한 비즈니스모델(BM)이 경쟁력을 다해 폐업 수순을 밟는 게 현실이 됐으므로, 과기부가 다양한 측면을 고려한 새로운 방안을 만들어서 체계적으로 시행해야 한다”


이런 서비스를 할 때 출구전략을 명시하도록 제도가 만들어져야겠군요. 록인효과만 노리고 나가기 힘들게 해놨지만, 다소 불편한 방식이더라도[각주:1] 이용자가 자기 데이터를 가져갈 수 있도록 길은 만들어놓는 조치는 외국에선 몇 년 전부터 이야기가 되지 않았나요?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도 잘 봐야 할 것입니다.




(업데이트) 싸이월드 대표가, "아직 사업접은 것 아니다, 애쓰고 있다"고 해명한 기사. (2020.6월 초순)


  1. 구글기준, 많이 불편합니다. 가져갈 수는 있는데, 다른 데서 재구성하기는 어렵죠. 스크립트를 좀 알아야 합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