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국가 및 공공인프라의 고출력전자파(EMP)공격 내성 키우기 본문

견적, 지름직/전자정부, 온라인 생활공간

국가 및 공공인프라의 고출력전자파(EMP)공격 내성 키우기

이게 종래에는 민간차원에서는 거기까지 신경쓸 여력이 없다는 쪽이었고 그게 사실이었지만, 이제 우리 삶을 떠받치는 인프라는 목 아래까지 사이버.. 다이브(dive)만 안 했다 뿐이죠. 안 하면 안 되는 지경에 왔습니다.

그리고 전기를 어마무시하게 먹는 시설이 늘었다, 정전되면 꼼짝못하는 생활이 됐다는 데서, 한편 사고나 과실로 오동작할 때 그런 종류의 피해가 생길 가능성도 슬슬 점검해야 하지 않냐는 생각도 듭니다.[각주:1] 정기소방안전점검처럼 관리하는 시대가 오는 듯.

http://naver.me/GeYqucb9

공공기관 'EMP 대응' 천차만별...국정원, 가이드라인 세운다

국가정보원이 공공기관 고출력전자기파(EMP) 대응 방안 분석·평가 기준을 처음 마련한다. 그동안 EMP 관련 방호시설 설계나 침해방지 기술 기준 등은 있었지만 피해 예상과 시스템 복구 관련 가��

n.news.naver.com

ㅡ 우리나라에서는 2017년 9월 북한이 조선중앙TV를 통해 핵EMP 공격 가능성을 언급하면서 대책 마련이 요구됨.

ㅡ 현재 국내 EMP 방호 관련 기준:
2009년 '전자파 방호시설 설계 기준'
2017년 'EMP 침해방지대책 기술 기준'
"물리적 침해 방지 대책, 방호 대상 선정, 구조물 시공 방법, 시스템 이중화 등"

ㅡ 이번 이야기는,
"시설물의 EMP 피해 정도와 이를 복구하는 대책의 수준을 평가하는 가이드라인"




  1. 또한, 지금까지 엄격하게 관리해 온 수단이 아닌 것을 사용한 테러에 대비도 해야겠지요. 우리는 9.11로 막을 연 이천년대를 살고 있습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