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로지아이(logi-i) 택배파인더앱 사용기, 그리고 값싼 택배예약 본문

견적, 지름직

로지아이(logi-i) 택배파인더앱 사용기, 그리고 값싼 택배예약

일단 광고와는 달리, 앱 사용기에 있는 불만처럼, 배송완료된 다음에도 앱에 뜨지 않는 일이 종종 있다. 수동입력이 기본이라 생각하면 편함.

앱은 빅데이터와 개인정보를 모은다는 느낌.
문화상품권 충전하고 관리하는 앱같이 필수기능을 사용하는 각 단계마다 여기저기 추가한 링크와 꼼꼼하게 붙어있는 제휴배너. 번거롭게 송장입력하면 내부 sns같은 화면 호출을 쓰는 걸 보면 원래는 좀 다른 걸 만들려 한 것 같은데..

ㅡ 발송기준인지 배달완료기준인지 일주일 지나면 송장등록 자체가 안 된다.
ㅡ 포인트는 1포인트도 있지만 20이나 40포인트가 보통. 광고같이 100포인트, 500포인트 이런 거는 적어도 온라인 서점이나 쇼핑몰에서 발송하는 건 없음. 100포인트 이상 적립은 아래 스크린샷에 보이듯, 뭔가 정보제공에 동의하는 조건이다. 스팸문자 전화가 올 것 같은 느낌. (대량계약 할인단가를 생각하면 당연히 그렇겠지. 이렇게 안 하면 적립해줄 게 없긴 할 것이다)
ㅡ 송장입력이 번거롭고 '"-"빼고 숫자만 입력하라'는 업계 악습은 여기서도 반복. 은행, 통신사부터 택배사까지 도스시절 초딩코더만 모아 쓰나.. 입력하면 알아서 빼주지, 쯧.

시시콜콜한 걸 물어본다.

그러니, 이 앱 자체는 별로 쓸 의미가 없다.


아래는 제휴 택배인데, 다른 데도 이 정도 가격이 나오는지 모르겠는데, 월 1건 발송도 드물 개인기준으로 싼 것 같아 갈무리해둔다.

우체국 방문택배 할인이벤트 중. 2kg/50센티까지의 작은 크기가 3천원. 편의점택배 500그램까지가 2400원, 20kg까지가 3700원. (특히, 편의점택배는 온라인으로 예약해 무인택배기입력하면 원래 5kg이 넘어가면 많이 비싸지는데 싸게 나온 것. 농협지점발송택배나 우체국도서선편택배와 경쟁하려고 이런 걸까?)
CU홈택배(방문수거)는 1000원 취소수수료가 있으니 체크.


우체국택배기준 화면. 좀 잘 모르겠는 부분도 있다. 결제까지는 안해봤음.

일단 이 앱에서 예약받는 택배는 제주/도서/벽지 할증요금이 있다. 그거 안 내거나 적게 내는 서비스는 우체국선편이나 농협 등 다른 데서 찾아볼 것.

중고가전은 받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이 종류만 발송가능. 싸지만 대신 매우 제한돼 있으니 주의.
디시 한 번 강조. B2B계약이 아니면 중고가전은 이렇다. 예전에는 원래 제품포장박스면 됐는데 요즘는 그냥 거부가 기본. 중고거래전문장터(옥션 중고장터 등)의 경우도 조건을 잘 봐야 한다. 상품게시분류에 따라 이용불가능한 발송수단이 생기기 때문.
편의점발송 택배를 여기서 예약할 때
요금 일반설명

 

우체국택배 예약화면에서. 여기만이 아니라 전체적으오, 예약화면에서 하단 총결제예상금액이 산출되지 않은 상태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동의를 요구하는 건 버그일까, 내가 뭔가 잘못해서일까.



@ 농산물이나 전통식품종류.. 김치나 젓갈처럼 발효되어 터질 수 있거나 매우 무거운 액체있는 농산물/가공품을 친척에게 보내주려 한다면 우체국택배나 농협택배로. 우체국은 조금 더 주면 방문수거를 하고, 농협은 무조건 취급하는 농협지점(접수받는 지점이 따로 있다)에 방문해 발송. 접수받는 포장형태에 대해 전화든 방문하든 미리 물어볼 것.
제주도/도서/벽지로 할증요금을 안 물거나 적게 내려면 내가 아는 한 이 둘밖에 답이 없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