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시게이트 디스크위자드/ 시게이트 웹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는 도구 프로그램들 본문

컴퓨터 부품별/하드디스크 HDD

시게이트 디스크위자드/ 시게이트 웹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는 도구 프로그램들

시게이트 하드디스크사용자라면 받아 쓸 수 있습니다.

https://www.seagate.com/kr/ko/support/downloads/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 정보를 보여주는 프로그램, 동기화 프로그램, 백업 및 동기화 프로그램 등 여러 가지가 보입니다. 윈도우용, 안드로이드OS용, mac os용, vmware용 등.


아크로니스에서 만든 것입니다.


이것을 설치할 때, 마운트 감시 및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여럿 등록하는데, 5개 정도 됩니다. 그 중에는 애플 아이팟쓸 때 깔리는 봉주르 서비스까지 있어서, 싫은 분들은 등록된 거 서비스에서 제거하시든가, AnVir Task Manager같은 걸 켜놓고 있다가 등록허용할까요 물으면 거절하세요. 물론, 이 서비스가 필요한 장치를 쓴다면 그냥 두는 게 맞겠죠.


백업 자체는 왼쪽메뉴에서 백업누르고, 오른쪽 화면에서, 이 컴퓨터의 소스와 저장할 곳을 고르면 됩니다. 그리고 옵션이 있는데, 아크로니스 주력상품의 기능한정판 성격이라 잠긴 기능이 여럿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 기능은 다 됩니다.



증분 차분 이런 건 이 버전에서는 안 됩니다.



이메일보내기 돼요.


이것도 이 버전에서는 설정불가.


이건 옵션마다 다릅니다. 아래 참조.



활성화 가능


암호화는 이 버전에서는 안됩니다.



어떻게 쓰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설정 가능.


분할 백업 가능


다 가능.


그 외 이 프로그램의 다른 기능 모듈



디스크 복제, 복구매체 만들기, 새로둔 디스크 추가, 디스크 클렌저 등.


그리고 이렇게 만든 백업이미지를 마운트해서, 뭐가 들어있는지 볼 수 있다는 거. 전부터 있던 기능입니다만..


위에서 "모든 도구"를 클릭하면 열리는 폴더에 있는 바로가기.


백업이미지를 오랫동안 잊고 있다가 이거 지워야 하나 고민될 때, 풀어보지 않고도 볼 수 있습니다.

마운트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다.


1.

이미지를 더블클릭하면 이미지가 저장된 폴더의 하위에 폴더로 마운트됩니다.

이런 식으로 보입니다.


각 항목은 열기와 복사 정도만 되지만, 괜찮아요.

문제는, 언마운트는 방법을 모르겠네요..


2. 위의 도구항목에 있는 mount image, unmount image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더 나은데,

이렇게 마운트하면 드라이브 문자를 할당해 윈도우 탐색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파티션 2개가 있는 물리드라이브 하나를 통째로 이미지 하나로 만들었고, 이 이미지를 이렇게 마운트한다면, 각 파티션이 드라이브 문자 하나씩을 받아 윈도우 탐색기에 등록됩니다. 이렇게 마운트된 이미지는 읽기전용 드라이브로 취급됩니다. 그리고 1번과 달리, 윈도우 탐색기의 문맥 메뉴는 모두 등장합니다.


그리고 언마운트를 통해 마운트를 풀 수 있습니다.

폴더 아래에 마운트되도록 하지 않게 하려면, 확장자연결된 걸 지워주면 되겠네요.



여기까지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