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VANTAGE: 소니 Minidisc Recorder 하나 견적 본문

견적, 지름직

VANTAGE: 소니 Minidisc Recorder 하나 견적

이거 하나 지를까 말까 생각날 때마다 고민입니다. ^^; 소니 과거의 영광, 미니디스크죠. 요즘은 MD라고 검색하면 다른 게 많이 나오니, minidisc라고 완전히 입력해야 제대로 검색됩니다. 아마존이 제일 싼 것 같아서, 사려면 아마존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싼 물건이라 배송비가 좀 걱정인데, 싼 데 어디 없나.. dealextreme같은 데서 해주면 좋을 텐데. 부서진 걸 고쳐쓸까..


Sony MZ-NE410 High Speed Net MD Walkman Recorder
아마존 주소:
http://www.amazon.com/Sony-MZ-NE410-Speed-Walkman-Recorder/dp/B00008IHOZ/ref=sr_1_1?ie=UTF8&s=electronics&qid=1255655634&sr=8-1

제가 찾기로 새것으로 아마존에서 구할 수 있는 최저가 모델입니다. 재고처리도 다 끝나가는 지 전에 재고있던 다른 모델들도 이제는 중고만 남았군요. 대략적인 사양은 이렇습니다.
  • 넷MD며, usb전송으로 녹음가능하지만, 아쉽게도 마이크 녹음은 안 됩니다. 전송 속도는 LP4가 32배속. 그럼 SP는 8배속이겠군요. 80분짜리가 10분이라면 참을 만 합니다.
  • FM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라디오 녹음이 되는 지는 확인하지 못했는데, 예약 녹음 등 관련 기능은 아무래도 아이리버, 거원 등보다 비교불가일 듯 합니다. 듣는 것만 될 겉 같은데 확인 필요.

    MDR이라는 기계 자체가 지금 와서는 MD를 들을 수 있고, 전용 마이크를 끼우면 상당히 고음질로 녹음(NE410은 이도 안 됨)되는 점 외에 별 장점이 없는 기계입니다. 특별히 MD에 애착이 없고 8만원이상 줄 것 같으면, 최신 소니 녹음기를 사는 게 좋습니다. 가느다란 막대기형에 고음질 스테레오 마이크가 달린 데다가 mp3듣기도 되고.. 저라면 MD들을 게 아니면, 소니는 그만 두고 그냥 라디오 예약녹음되고 녹음/라인인코딩쪽으로 기능이 있으면 더 좋고.. 그런 다른 메이저 브랜드 기계로 고르겠습니다만..
  • 일부 사이트에서 이것이 최대 음질 녹음이 되는가, 최대 음질 녹음은 fake인가에 대한 소문이 있는데, 아직 확인해보지 못했습니다. (그러지는 않기를 바랍니다)
  • 소니 전용 포맷 외에, WAV, MP3, WMA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런 걸 뭐하는 데 쓸 거냐고요? MD듣게요. :)

minidisc.org에 올라온 MZ-NE410 정보입니다.
http://www.minidisc.org/part_Sony_MZ-NE410.html

사용자 설명서 다운받기: 영문, PDF

이 글을 적으며 다른 사이트를 열다가 IE가 한 번 날아갔습니다. 살아나면서 임시저장본을 불러오는데, 티스토리 새 관리는 임시저장본 관리가 잘 되는군요. :) 다만, 임시저장을 하더라도 하단에 [취소] 버튼을 누르면 그런 거 싹 사라지더군요. 이 버튼에 무슨 마력이 실렸는지 실수로 연거퍼 두 번 누루고 좌절한 적이 좀 있어요. ㅎㅎ

구글 검색 결과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