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매니아PC MP-888 최저가형 무선 헤드셋 (FM라디오형), 그 외 블루투스 무선헤드셋 검색 본문

견적, 지름직

매니아PC MP-888 최저가형 무선 헤드셋 (FM라디오형), 그 외 블루투스 무선헤드셋 검색

요즘 무선헤드셋하면 보통 블루투스 헤드셋을 뜻합니다.
하지만, 블루투스가 흔히 쓰이기 전에는 FM라디오 주파수를 이용하기도 했죠. 지금도 카팩에서 쓰는 FM 트랜스미터(Transmitter) 말입니다. 즉, FM라디오 주파수 대역 중 하나를 써서 저출력으로 주변으로 쏘아보내는 것입니다. 요런 정도로 쓰는 아주 약한 출력이면 법이 막지 않거든요.

이런 제품들은 음향기기의 스테레오 출력을 받아 그걸 FM라디오 주파수 채널 중 하나로 보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수신기쪽은 그냥 라디오 기능만 되면 OK이고, 사실 그냥 라디오로 들어도 됩니다(자동차에서 mp3들을 때 쓰는 FM 트랜스미터 기능하고 똑같고 사실 그거라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개인 라디오인 만큼 보안성이 없기 때문에, 송신기 하나로 여러 사람이 동시에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송신기에 송신 주파수를 고를 수 있는 기능이 없으면 송신기가 쓰는 대역의 FM방송은 들을 수 없고, 같은 기계를 여러 사람이 개인적으로 쓰지도 못합니다)

최근에는 블루투스쪽이 많아 잘 없는데, "무선이어폰, 무선헤드셋"으로 검색해보니 꽤 여러 가지가 나왔습니다. 그 중 제일 싼 물건이 있어 검색 기록을 남겨봅니다. 싼 물건이 그렇듯 중국산입니다.

매니아PC MP-888

먼저, 검색해 얻은 관련 정보 링크입니다.
베타뉴스(betanews.net) 에 올라온 제품 리뷰: 제일 먼저 읽어보세요.
bb.co.kr에 올라온 가격 정보: 배송비 별도 5천원 정도입니다.
gmarket에 올라온 제품 정보: auction에 올라온 제품 정보: 제품사양(영문)이 올라와 있습니다. 그 외 제품 평가 등

베타뉴스 제품게시판, 옥션에 올라온 개조기
; 저가품인데 FM라디오 주파수를 이용하긴 하지만 송신기쪽 주파수 채널이 하나뿐이라고 합니다. 즉, 이 기계를 여럿이 쓰면 대역폭이 겹친다는 이야기죠. 즉, 송신기 하나에 수신기 헤드셋 하나, 아니면 송신기 하나에 수신기 헤드셋 여럿을 대응시키는 정도만 된다는 이야기.

옥션쪽 개조기는, 이게 워낙 속을 조잡하게 만들어서 납땜을 보강해줬고 또 소리가 저질이라 스피커를 교체해줬더니 소리가 아주 좋아졌다는 개조기입니다. 헤드셋 크기가 아주 작지는 않아서 분해, 개조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기도 합니다.

음질은 보통 FM라디오 음질 정도인 듯. 하이 파이를 기대하기에는 너무 싸죠? ^^
AAA건전지를 송신기, 수신기에서 각각 2개씩 먹는게 번거로워보이는데, 가격을 생각하면 불평할 마음도 안 생기네요.

재미있는 기계입니다.

FM Transmitter 기능만 필요하다면
1. 전용기를 산다.
2. 이 기능이 있는 mp3p를 산다 정도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중고 중에도 쓸 만한 것이 있고,
http://www.dealextreme.com/details.dx/sku.14378
이런 황당한 놈도 있으니까요.

※ 같은 FM전송 방식 무선헤드폰으로 이것보다 한 급 위인 제품도 여러 곳에서 팝니다. 이건 송신기쪽에 RCA스테레오 입력 단자가 달렸고, 수신기 헤드셋도 몇 천 원 더 비싸게 생겼습니다. 가격대는 MP-888보다 1만원 정도 더 위입니다. (그래도, 블루투스 스텣ㅊ레오 헤드셋보다는 많이 쌉니다)


블루투스 헤드셋/핸즈프리
※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음향기기의 스테레오 잭에 꽂아 블루투스로 보내는 동글도 있습니다. " 블루투스 스테레오 동글 " 이라고 올라와 있군요. 예를 들어, 지마켓에 올라온 상품 한 가지: 2만 원 정도네요. 다른 동글도 대체로 이 정도 가격대에서 시작합니다.

※ 2만원대 중반~3만원대부터는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폰/이어폰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블투 수신기와 이어폰 일체형이 많은데, 내구성을 생각하면 이어폰 분리형이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 일체형이 더 작습니다.

에누리 닷컴에서 검색한 결과:
ED-8800: 최저가 3.5만원. 블루투스 2.0규격. 분리형. 미니usb로 충전하는 듯. 다중 페어링이 되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지원하는 프로파일은 뭔지 좀 상세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 가격대에서는 좋아보입니다.

SCS750: 최저가 3.6만원이나 보통 5만원 정도. 디자인은 위엣것보다 약간 못하지만, 이것도 좋아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전에 한 번 소개한 듯 한데, dealextreme이란 곳이 있습니다. 홍콩 사이트인데, 여기 값이 최저가라 보면 맞을 것 같은데 확인은 직접 해보시고요. 비슷한 물건을 찾아봅니다. 여긴 다 좋은데 결제를 paypal로 해야 해요.


Bluetooth 2.0 A2DP AVRCP Stereo Music Receiver and Handsfree (Black)
블투 수신기 겸 핸즈프리. 이어폰분리형. 13달러.
번들 이어폰은 안 좋으니 이어폰은 자기 걸로 쓰라는 평. 가끔 연결(페어링)이 끊어진다는 평. 그러나 가격대 성능비는 발군이라는 평!

여기서 파는 제품들 중에 발신번호 표시를 해주는 것들은 사용기를 보면, 영숫자만 표시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팔찌: 전화가 오면 진동, 문자가 오면 깜빡임. 통화는 안 되고 알려주는 팔찌.
사용기를 보면 품질은 낮으니 장신구로 쓰긴 그렇고, 운동이나 실무적인 용도. 21달러. 비싸지만 발신번호표시가 되면서 약간 나아보이는 건 이것.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 백폰형. 컴퓨터에 끼우는 동글 포함. 32달러.

블루투스 2.0 동글: 2.5달러. 오픈마켓에서 6천 원 정도에 팔리는 그것입니다.

Rechargeable Spy Sunglasses MP3 Player + Hidden Camera Camcorder + Bluetooth (8GB Memory)
:73달러입니다. 이건 참, 이런 건 어디다 쓰라는 걸까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