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8만원대 1TB(테라바이트) 하드디스크들! 본문

견적, 지름직

8만원대 1TB(테라바이트) 하드디스크들!

드디어 1테라바이트 하드디스크 가격이 8만원대로 떨어졌습니다.
찾아보니 1.5테라바이트 하드디스크가 12만원대로 떨어졌다고 하니, 당연한 결과군요. =+=
아래 두 그림은 모두 다나와입니다.




엄청나죠? GB당 90원이 못 되는 셈입니다. 즉, 4.5GB당 400원+인 셈인데요..
DVD+R이 요즘 싼 걸 사면 비슷한 용량인 한 장에 200원 언저리입니다. (50장에 1만원으로 치면)

무아지경에서 백업할 줄 아는 경지에 오른 분들을 제외하고,
뭘 복사할 지 어떻게 꾸겨넣을 지 구을 때마다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그냥 그 시간값을 200원이라 치고 하드디스크를 구입하는 게 나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a
어차피 ROM이란 백업미디어가 필요한 분들은 계속 DVD를 쓰겠지만요. 하드디스크는 쓰기방지탭이 없어서 참 곤란하단 말입니다. ^^a;;;;;;;;

삼성의 에코그린 F2 하드디스크에 대해서는 사일런트리뷰에서 점검한 적이 있습니다.
삼성 500GB(1플래터) F2 : idle 3와트대, 사용중 6와트, AAM 5와트로 측정됨.
http://www.silentpcreview.com/Silent_Samsung_F2_EcoGreen_HD502HI
조용하며 괜찮다고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저기 위 스크린샷에 있는 1T, 1.5T는 각각 2플래터, 3플래터짜리입니다. 일반적으로 플래터 숫자가 늘면 소비 전력이 약간 늘어납니다(배로 늘지는 않습니다).

여튼, 이렇습니다. 만약, cjmall에 계정이 있고, cj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