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편의점 무인택배(포스트박스; POSTBOX) 설치 점포 찾기 본문

견적, 지름직

편의점 무인택배(포스트박스; POSTBOX) 설치 점포 찾기

뽐뿌에 올라온 내용을 보고 정리하면서 살을 붙여봅니다.

전에 쓴 글: 2009/06/04 - [잡담/인터넷 쇼핑] - 택배서비스 요금 몇 군데 비교: 우체국, G마켓, 편의점, 코레일

편의점택배( http://www.cvsnet.co.kr/ )는 GS25, 패밀리마트, 바이더웨이와 계약해 택배서비스를 한다고 하네요. 여기서는 편의점에서 발송하는 편의점 택배 서비스, 그리고 편의점을 수취 주소로 해서 받는 편의점 픽업 서비스가 있습니다. (일부 온라인 서점에서는 편의점을 주소로 해서 받으면 조금 +해주기도 했죠?) 서비스 FAQ은 여기 , 그리고 일반 택배사처럼 송장 조회 가능합니다.
(이 사이트는 IE전용입니다. 불여우에서는 FAQ도 볼 수 없고, 지도도 볼 수 없습니다)

그런데, 올핸가? 전에 우체국보다도 싸다! 고 광고(실제로는 우체국이 더 싼 것도 있습니다. '가서 부치는' 건 우체국에서는 택배로 안 치고 등기우편 접수로 치거든요)하던 건 무인택배기가 있는 편의점에서 무인택배로 보낼 때입니다. 그냥 직원에게 맡겨서 하는 종래 방식은 지금도 더 비싸고요. 그리고 저기 마크를 단 모든 편의점이 무인택배가 되지는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이 사이트 오른쪽 하단에 있는 편의점 검색을 이용합니다.

CVSNet 무인택배기 설치점 확인 지도 (액티브X 설치 필요)
여기서 상단 왼쪽의 주소 검색에서 동까지 고른 다음 찾으면 지도가 뜨고, 지도에는 계약 편의점 아이콘이 뜹니다. (포탈 지도가 편의점까지 보여주던가.. ) 여튼 잘 만들었네요. 그리고, 아래와 같이, 해당 편의점 아이콘을 클릭하면 POSTBOX(무인택배기)가 설치되어 있는 지 알려주고, 또 오른 편에는 현재 지도에 보이는 편의점 중 POSTBOX가 있는 곳 목록을 보여줍니다.


POSTBOX관련 링크입니다.
  • 뽐뿌에 올라온 요금표

※ 아는 분도 있겠지만, 편의점 포스트박스같은 게 우체국도 여러 곳에 있습니다. 사실, 편의점 무인기보다 몇 년 앞서서 우체국에서 먼저 시작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