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KB국민은행을 사칭하는 스팸문자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온라인 사기, 금융사기

KB국민은행을 사칭하는 스팸문자

은행이 저런 문자를 보낼 이유도 없고
발신번호가 대표번호도 아니고
080이랍시고 달아놓은 연락번호도 확인이 안 되는 번호..
문자메시지에 있는 어느 전화번호든 걸기만 하면 "너 잘 걸렸다"하며 작업들어올 느낌.

이미 기사도 나왔군요.
https://m.mk.co.kr/news/economy/view/2021/01/60664/

 

[단독] "1%대 1억원 신용대출 받으세요" 금융사기 문자 기승

문자 살펴보니 `은행` 없어…국민銀 "오늘만 여러건 사기 신고"

www.mk.co.kr

"kb국민은행 정부특별보증 문자" 로 검색해보면 해당 사기범죄를 다룬 뉴스가 줄줄이 나옵니다.

이런 나쁜 놈들..


전에는 사기범들이 경영상태가 악화된 일부 별정통신사와 짜고 번호를 만들어 스미싱, 보이스피싱을 스팸보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중국에서 불법 이동통신 중계기기를 밀수해 돈없는 사람들 집에 자릿세내고 달고는, 그 사람들까지 사기범죄 공범으로 만들면서[각주:1] 임의의 전화번호를 마음껏 찍어내 범죄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 문제점

 

ㅡ 범죄조직들이 이렇게 해버리면 스미싱이나 보이스피싱을 받은 사람들이 스팸번호 신고/ 차단을 하면, 그 번호를 실제로 가진 엉뚱한 사람이 피해를 보는 문제도 생깁니다.

ㅡ 요즘 정부와 금융기관들이 비대면행정/서비스로 대거 전환하면서, 문자메시지로 통보, 고지하는 업무가 많습니다. 그래서 범죄조직들도 그런 문안을 그대로 따서는, 내용을 일부 고치고 연락받는 전화번호를 자기들 것으로 바꾸는 식으로 해서 사람들을 혼란시키는 일이 많을 것 같습니다.

 

  1. 돈 좀 준다고 이거 했다가 범죄기록남으면 공무원시험쳐도 안 될 겁니다. 하지 마세요.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