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티스토리 개선희망점 몇 가지: 태그 레이아웃, 태그 편집, 태그 갯수 본문

프로그램/알림글, 블로그 유지 관리

티스토리 개선희망점 몇 가지: 태그 레이아웃, 태그 편집, 태그 갯수

PC웹의 새편집기 하단, 태그목록 화면에서

태그를 터치하면 수정모드가 되고, 오른편 회색 x표를 누르면 태그삭제입니다.

x표가 작아요. 확 키워주기를 바랍니다. 아낄 이유없쟎아요?

안 그래도 요즘은 태그 목록을 10개로 한정하는 개악도 했으면서. 레이아웃에 공간 여유롭게 남을 겁니다. 

 

보통, 글 본문이 아주 길지 않으면 태그 목록이 10개를 넘을 일이 잘 없지만,

특히 태그를 한글과 영문으로 적을 때는 10개로는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느 글에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삼성전자, 네이버, 카카오를 태그로 넣을 때, 각 회사의 영문 이름 google.com, facebook.com, amazon.com, samsung.com, naver.com, kakao.com 까지 태그를 넣어주려면 글의 주제에 관한 태그를 달지 않았는데도 벌써 12개죠.

 

 

대안:

태그 목록을 10개로 한정하기보다는, 태그당 32자(한글 16자)나 64자(한글 32자)를 넘지 못하도록 하고

태그 목록은 20개로 한정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리고 끝으로, 티스토리 앱편집기에서 태그를 한 번 터치하면 선택이 되고, 여기서 백스페이스키를 치면 태그를 지울 수 있습니다. 이걸 개선하면 좋겠습니다.

 

대안:

태그가 선택된 상태에서 한 번 더 터치하면 태그 수정모드가 되고,

화면상에서 오브젝트가 없는 공백을 터치하면 태그 선택이 풀리도록 하면 어떨까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