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firefox 애드온(플러그인) 사전: FastDic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문서 편집

firefox 애드온(플러그인) 사전: FastDic

FastDic은 불여우 웹브라우저를 쓰는 사람들에게는 오래 전부터 알려져 있었습니다. 웹서핑을 하다가 바로 사전을 뒤질 수 있는 플러그인이거든요. 그런데, Firefox 3.x 대에 오면서부터는 제작자가 더이상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 공식 애드온 목록에서는 다운받을 수 없습니다. (달린 댓글을 보면, 호환이 안 되는 것은 아니고 버전 넘버가 갱신되지 않은 것 뿐이라, 받은 다음에 살짝 고쳐주면 설치된다고 합니다)

그런 관계로 제작한 분의 홈페이지에 가보았습니다.
http://xguru.net/blog/175.html

작년 댓글에 3.0에서 사용중이라는 링크를 받아 깔아봤습니다. 3.5.3에서 잘 되네요. 아래 링크입니다. :)
http://xguru.net/xpi/fastdic/fastdic.xpi

이 애드온은 컨트롤, 쉬프트, 알트 키 중 하나를 마우스 왼 버튼과 조합해 사전창을 엽니다. 사전창은 브라우저 창 왼 쪽에 잠시 창이 밀려나오거나, 새로운 탭이나 창이 뜨도록 할 수 있습니다.

위에 적은 제작자 홈페이지에 가면 사전 종류마다 URL창에 넣을 코드가 링크돼 있습니다. 그걸 받아 쓰면 됩니다. 몰라도 그냥 해보고 싶은 사전(이나 검색엔진)에 아무 단어나 넣어 생성되는 코드를 참고해 넣으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의 단점 하나는, 하이퍼링크가 걸린 단어를 갖고 사전을 열 지 못한다는 점.
하이퍼링크가 걸린 단어(객체)에
CTRL + 왼버튼 클릭 = 새 탭에서 열기
ALT + 왼버튼 클릭 = 링크된 객체를 다운로드받기
SHIFT + 왼버튼 클릭 = 새 창에서 열기

이게 웹브라우저 기본 설정이거든요.

이런 단점을 극복하려면 외부 프로그램을 쓰는 것도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MyQuickFind 같은 프로그램 말입니다. 영어사전 용도만이라면 보다 다양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호출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고, 웹브라우저뿐 아니라 윈도가 표시하는 텍스트 컨트롤이라면 가리지 않고 사전창을 열어줍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