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훈민닷컴: 통일워드, 훈민정음i 라이트: 무료 워드프로세서, 정음 메모패드(postit; free)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문서 편집

훈민닷컴: 통일워드, 훈민정음i 라이트: 무료 워드프로세서, 정음 메모패드(postit; free)

오픈오피스가 나온 뒤로 한글97(*.hwp) 포맷을 읽고 쓸 수 있는 워드프로세서의 희소성은 사라졌습니다. 그런데, 이게 나오기 전에는 훈민정음의 무료 버전이 거의 유일한 아래한글 파일을 읽고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최신 한글 포맷은 무료프로그램중에는 아래한글 뷰어말고는 읽을 수 있는 게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즉, 포맷변환한다면 아래한글뷰어로 읽어서 PDF프린터 드라이버로 변환하는 수밖에 생각이 안 나네요). 당시 '한글날을 국경일로!'라는 모토로 한정기간동안 무료 버전을 배포했더랬습니다. '훈민정음'은 좋지만 '훈민'의 뜻을 알기에 따로 떼쓰는 건 좋아하지 않지만, 무료 프로그램 선택지가 늘어나는 건 좋은 일이죠. 모 그룹의 오피스용으로 쓰이면서 훈민정음 오피스는 생명이 붙었고, 지금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최고는 아니지만 저렴한 대용품입니다. 이런 게 많을 수록 좋죠. ^^

통일워드입니다. 남북경협용으로 쓰라고 내놓은 듯 한데, 북한에서 쓰는 한글 코드와 한국에서 쓰는 한글 코드 모두 지원하며, 한글97을 읽을 수 있습니다.
http://www.hunmin.com/home.asp?Url=%2Fstore%2FthHunmin%2Fhome%2Easp


훈민워드입니다. 훈민정음 라이트라고 불러야 하나? 잘 모르겠는데, 아래 링크 중에 들어가서 여기 저기 검색해보면 관련 파일을 구할 수 있습니다. (포탈의 프로그램 다운로드 창고에서도 아직 구할 수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http://www.hunmin.com/home.asp?Url=%2Fstore%2FthHunmin%2Fhome%2Easp
http://www.hunmin.com/home.asp?Url=%2Fstore%2FthHunmin%2Fhome%2Easp
[훈민워드2000] 영문 라이트 설치프로그램

그 외, 스케줄러, 팩스, 메일 관리 프로그램, PDF로 된 설명서를 구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지만, 라이센스는 각각 확인하고 쓸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정음닷컴입니다.
http://www.jungum.com/kr/index.html

여기는 앞서 소개한 사이트와 뭐가 다른 지 모르겠는데(뒤에 생긴 것은 분명합니다)

정음 모바일이라는 스마트폰/PDA용 워드프로세서, 정음 글로벌이라는 오피스 프로그램을 판매하는데, 60일 무료판을 받아 시험해볼 수 있습니다. 그 외 번역관련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정음 메모패드라는 무료 포스트잇 프로그램을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무료.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