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DELL Vostro 15 3500 i5 노트북 정보/:/ 특히 키보드 레이아웃에 대해 본문

조용한 저전력, NAS

DELL Vostro 15 3500 i5 노트북 정보/:/ 특히 키보드 레이아웃에 대해

인텔 CPU를 사용한 노트북입니다.

모 사이트에서 50만원대 초에 나왔습니다. 윈도우10이 없는 프리도스사양 기준.
i5-1135G7
램 4기가
NVMe 256GB
15.6" LCD, 1.78kg

제품정보(DELL 공홈)
https://www.dell.com/support/home/ko-kr/product-support/product/vostro-15-3500-laptop/docs

Vostro 3500에 대한 지원 | 설명서 | Dell 대한민국

이 제품에 대한 규정 정보가 없습니다.

www.dell.com


사양 등 PDF
https://dl.dell.com/topicspdf/vostro-15-3500-laptop_owners-manual2_ko-kr.pdf



키보드를 좀 자세하게 보죠.
숫자키패드가 있습니다! 아주 만족스런 포인트.

쿼티키보드 우상단, 백스페이스키 위에 Insert, Delete 키가 있습니다.
Home, End 키는 Fn 키를 같이 눌러 호출하게 되어있습니다.
PgUp, PgDn 키는 커서키쪽에 붙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무난합니다. 다만, 하나 불평을 할 만한 점은, 커서키가 반쪽이.. 작다는 거. 커서키취급이 안 좋은 노트북은 많고, 데스크탑용 키보드도 미니키보드종류는 곧잘 이렇게들 만들지만요.

이런 기능 할당은 노트북 대부분이 이런 식인데,
이 제품은 CMOS Setup에서 반대로 할당해주는 설정이 있는지 궁금하군요.

그러니까, 제 상상을 적어보면,
Fn + 펑션키 조합의 기능이 B, 그냥 펑션키만 누를 때 A라는 기능이 호출된다면 그걸 반대로 할 수 있는 설정말이죠.
예를 들어 이 컴퓨터에서, F11키는 Fn+F11을 누를 때 Home 키로 동작하고, F12키는 Fn+F12를 누를 때 End 키로 동작할 텐데, 설정에서 동작을 반대로 해줄 수 있으면, 문서작업을 주로 하는 사람은 F11키를 누르면 Home키로 동작하고 Fn+F11을 누르면 F11로 동작하도록 말입니다. F12키도 그것만 누르면 Delete로 동작 이런 식으로.
일반적으로 말하면, 키스캔코드 리매핑기능 자체가 노트북의 CMOS Setup에 들어가는 게 제일 좋겠죠.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