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삼성전자 스마트씽스(SmartThings) 앱과 냉장고 연결, 냉장고 이상동작시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전기밥솥,주방가전,생활가전

삼성전자 스마트씽스(SmartThings) 앱과 냉장고 연결, 냉장고 이상동작시

냉장고 제어패널에 Ch PC가 뜬 상태나 온도를 표시하더라도 경고음이 계속 나는 상태에서는 스마트씽스 앱과 냉장고를 연결할 수 없습니다. (혹시 되는 경우도 있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가끔 그 표시가 없어지고 경고음도 나지 않을 때는, 앱에 냉장고를 등록하거나, 등록된 앱에서 냉장고가 연결됩니다. 그런 경우, 냉장실과 냉동실 온도설정 조절을 앱에서 할 수 있기도 합니다. 그 외에는 앱의 자가진단을 해봐도 별로 알 수 있는 것은 없고 고치는 것도 아닙니다. 이상동작하면 바로 A/S센터에 접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이 있을 때, 고장일 때라도 냉장고는 fail safe 기능인지, 고장 전 마지막 모드로 동작한다고 센터에서는 답을 주던데요, 정확히는 모르지만 저희 집 냉장고도 그렇게 동작했습니다. 즉, 냉기가 계속 나와서 냉장실은 1도로 냉장유지가 되고 냉동실은 -23도로 냉동유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목적실은 마지막 설정인 냉동으로. (냉장실 1도인 경우 수박과 야채칸 오이가 업니다. 그래서, 패널을 조작할 수 있을 때나 앱에서 온도조절메뉴가 열릴 때, 권장온도인 냉장실 3도, 냉동실 -19도로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장상태일 때는 그렇게 잡아주어도 가끔 풀려서 다시 1도, -23도로 바뀌어있을 수 있으니 하루에 한 번 정도는 확인해보세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