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삼성 잉크젯복합기 SL-T1670과 SL-T1670W 제품정보 본문

컴퓨터 부품별/프린터

삼성 잉크젯복합기 SL-T1670과 SL-T1670W 제품정보

찾아본 제품정보이며, 구매추천은 아님에 주의해주세요.

 

컴팩트한 사이즈를 강조하며 나온 것. (제품소개, 설명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까지 링크 웹페이지에 다 있습니다) 삼성전자 사이트네요.

https://www.samsung.com/sec/printers/sl-t1670w/SL-T1670W/

 

v

SL-T1670W, 잉크젯 플러스S 20/16 ppm , 잉크젯 플러스S, 잉크젯 복합기, 복합기

www.samsung.com

SL-T1670W는 SL-T1670에 무선랜 인쇄가 되는 것입니다. 정확히는 다이렉트 프린트라고, 무선랜 네트워크, Wi-Fi Direct, 블루투스 연결로 인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은 모바일팩스도 전화기로 하는 게 편하기도 하고, 컴퓨터없이 PDF, HWP파일을 인쇄할 수 있으니 이게 되는 게 좋습니다. 인터넷공유기의 USB포트를 사용한 USB프린터 네트워크 인쇄는 컴퓨터에서는 되지만 스마트폰/태블릿에서는 안 된다고 저는 알고 있습니다.

 

 

제품사양표

 

작년(2020년)에 출시된 기계입니다. 에뮬레이션에 PCL3 GUI 라고 적혀있는 게 재미있네요. PCL지원하면 좋죠.

A4사이즈에 여백없이 출력가능하며, 컬러는 최대? 분당 14매, 600dpi입니다. 컬러 600dpi면 집에서 쓰기에 무난합니다. 

스캔해상도는 광학 1200dpi라는데, 이것도 보통 컬러 300dpi면 집에서 쓰는데 문제없죠. 가정용수준에서 스캔은 일단 빨리 되는 게 장땡. (그래도 1200dpi로 스캔할 때 A4 한 장에 얼마나 빠른지 궁금하군요)

 

소모품항목을 보니 정품 잉크의 용량이 꽤 큰 것 같네요. 리필이나 무한잉크로 쓸 사람들이 있겠지만 일단 이건 좋은 점.

급지는 뒷면 세로급지입니다. 이것은 호불호가 있는 편입니다. 논문을 막 인쇄해볼 사람이라면 급지함이 프린터 밑에 있는 게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이 제품은 자동양면인쇄가 없어서, 그런 걸 찍어 볼 사람이라면 잉크젯이든 레이저든 자동양면인쇄기능이 들어간 걸 사는 게 좋습니다. 정말로, 정말로, 정말로요!

 

 

아래는 프린터 본체 제어패널 알림(지시등) 소개입니다. 설명서에 더 자세하게 나옵니다.

 

무선표시등에 대해서

네트워크 인쇄 설정방법은 꽤 자세하게 나오는데, 그것만으로 글 하나가 나올 것 같군요. 설명서를 보세요.

 

 

모바일에서 인쇄하기

* 제품설명서에는 구글 클라우드 인쇄(크롬브라우저로 인쇄)하는 법도 설명했는데, 그건 작년말부로 구글이 포기해서 이제는 안 됩니다.

 

 

문서복사는 본체에 복사기버튼이 있습니다.

이건 컴퓨터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특히 좋은 점.

 

 

잉크 카트리지에 잉크 채우기: 정품 잉크통

이런 방식이군요. 그래서 용량이 6천장, 8천장 이렇게 많았군.

제품설명서에서 일부만 인용합니다.

 

 

 

 

 

이것도 복잡한 장치고[각주:1] 속에서 꼬일 수 있어서, 공장초기값 복원 모드가 있습니다.

 

  1. 외국에는 포토스마트시리즈같이 생긴 화면큰 HP복합기 펌웨어를 해킹했는지 갈아엎어서, 복합기를 둠 게임기로 만든 사람도 있습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