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네이버 웨일에서는 모질라 파이어폭스 개발자버전의 북마크를 제대로 읽어오지 못합니다. 본문

웹브라우저

네이버 웨일에서는 모질라 파이어폭스 개발자버전의 북마크를 제대로 읽어오지 못합니다.

크로뮴기반 브라우저 전반적인 문제일지 모르겠는데, 꽤 심각한 데이터 손실 버그입니다.

파이어폭스 개발자버전에서 내보내기 기능으로 저장한 북마크 json 파일은 웨일에서 읽을 수 없기 때문에, 웨일에서는  .html로 내보내기한 파일을 읽게 됩니다. 아니면 아예 그냥 파폭에서 가져오기 메뉴로 직접 북마크를 긁어온 경우가 되는데, 두 방법 다 전부 다 긁어오지 않고 일부만 긁어옵니다!

 

꽤나 황당한데..

 

1. 모바일 북마크는 아예 읽어오지 않습니다.

2. PC웹 북마크의 경우 일부만 읽어옵니다. 최상위 폴더는 그런 대로 읽지만 그것도 빼먹을 때가 있고, 하위 폴더는 제대로 사고쳐서 뭉텅뭉텅 잃어버리기도 합니다. 

3. 같은 이름 폴더는 합쳐버리기도 합니다.

 

파폭 북마크를 웨일로 옮긴 다음에, 왠지 적은 것 같아서 보니 폴더가 하나 빠져있더군요.

그래서 옮겨놓은 북마크 폴더 하나하나를 대조하니, 폴더가 여러 개 빠져 있고, 폴더가 사이에 있으면 그 다음 목록이 되는 파일들이 빠져있기도 했습니다. 이건 전형적인 버그같은데...

 

하여튼 파폭을 쓸 때 매우매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파폭의 라이브러리(북마크 관리창)에서 북마크 폴더 하나하나를 연 다음 목록을 전체선택하고 CTRL-C하면 메모장에 URL리스트를 붙여넣기할 수 있습니다. 일단 그것만이 데이터를 옮기는 길입니다.

 

* 개발자버전말고 일반버전도 이럴지 어떨지는 모르겠는데, 일단 체크해둡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