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캐논, MF3010 흑백레이저복합기(개인용 복사기 컨셉) 본문

컴퓨터 부품별/프린터

캐논, MF3010 흑백레이저복합기(개인용 복사기 컨셉)

흑백 레이저인쇄입니다. 유선랜/무선랜 다 없고 usb연결만 됩니다. iptime등 인터넷공유기의 usb인쇄가능한지 여부는 모릅니다. 자동양면인쇄기능도 없습니다. 다나와 등록기준 거의 10년 전에 출시된 모델. 하지만 롱런하고 있네요. 윈도우 11 지원합니다.

모양도 그렇게 크지 않으면서, 프린터보다는 복사기느낌이 강합니다.

자주 그렇지는 않지만, 요즘은 전화기 무선인쇄를 못하면 불편할 때도 있어서 추천은 아닙니다. 저는 다음 프린터는 무조건 무선인쇄되는 걸 바랍니다. 하지만, 필요한 사람에게는 괜찮을 것 같네요.

 

 

다나와 기준 15만원대부터 시작.

 

오늘 icoda에 약 11만원에 올라왔습니다. 

https://usr.icoda.co.kr/m/event/rending/60601

핫딜사이트 댓글을 보면 이거 국내생산품이라고 하네요. 중국산이 아니라!

그리고 오래된 모델인만큼 무난한 재생토너가 있다는 모양입니다. 더 알아보지는 않았습니다.

 

 

복사버튼있고 신분증복사버튼도 있습니다. 복사매수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HP잉크젯복합기하고는 좀 다르게, 복사기같이 만들어놨죠?

 

덩치가 꽤 있어보이지만, 가로세로 37cm x 28cm 정도라고 합니다. 이 모델로 영상을 검색해보면, 사용할 때는 용지공급트레이와 인쇄물트레이가 앞으로 펼쳐지며 하단급지 상단출력입니다. 복합기라 맨 위 판은 스캐너 평판이니까 상단이 아니라 중단이 되는 셈이지만.

 

출시된지 오래됐다고 하지만, 이 가격대에서 성능상 못할 것은 없고, 무선랜은 물론 유선랜도 없는 부분이 옛날출시모델이란 증거같이 느껴지는 정도. 캐논 공식사이트 제품목록에 분명히 있습니다.

http://www.canon-bs.co.kr/person/summary.aspx?no=2012&category1=2 

 

 

(추가: 사양표의 아래 부분을 보면, "윈도우 XP부터 윈도우 10까지 지원한다"고 나와있습니다. 각 버전의 32비트/64비트 지원과 윈도우11지원은 잘 모르겠는데, 공홈의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나 이 기계를 써본 분들 사용기를 봐야겠군요. 맥OS는 10.5~10.11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요즘은 OS버전이 바뀌면 구버전OS용 드라이버를 깔아 대충 쓰는 방법이 통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잘 봐야 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를 보면, 윈도우XP부터 윈도우10까지 32비트/64비트 다 지원하는 듯. 맥용 드라이버도 올라와있는데, 웹페이지 우상단 운영체제를 지정하는 선택박스에서 골라 목록이 뜨는지 확인하세요. 윈도우11용 드라이버는 아직 게시되지 않았는데, 윈도우 10용 드라이버로 되는지 여부는 저는 모르겠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