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국산(삼성전자) 스마트폰을 부모님께 드려야 하는 이유 본문

모바일, 통신/휴대폰

국산(삼성전자) 스마트폰을 부모님께 드려야 하는 이유

이제 엘지전자 스마트폰이 망해나갔기 때문에 국내브랜드는 삼성전자밖에 없다.

"국내브랜드"의 큰 이점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한국 상황에 맞게 해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재난문자 업데이트만 해도 코로나19 유행 이후 3~5번은 해준 것 같다. 처음에는 정말 투박했지만 이제는 꽤 편하다. 자잘한 부분을 업데이트때마다 조금씩 개선해주었다.



그동안 외산브랜드의 문제점이던 앱호환성은 점점 괜찮아지는 것 같아 요즘은 큰 이슈가 뉴스로 안 올라오는 것 같다. 까다롭던 국내 앱이 새로운 방식을 써서 문제없어진 것도 있고, 구글 OS가 최근것으로 오면서 커버해주는 게 많아 제조사별 차이가 덜 튀는 부분도 있고..

그래도 중국폰의 거시기한 개인정보인질우려와 보안유출걱정은 여전하다. 공무원/군인이나 공기업 직원에게, 그리고 일반 소시민에게 그게 현실적으로 얼마나 큰 위협일 지는 각각 다른 일이기는 하지만.

그리고 어르신폰이 되면 UI/UX 일관성문제가 있다. 같은 삼성폰이라도 몇 년 차이가 되면 쓰는 법이 꽤 달라지지만, 삼성폰과 중국폰의 차이는 더 크다.

그리고 중국폰/태블릿이나 중국것이 아니라도 아마존 파이어HD같은 것.. 국내에서 쓸 수 있게 한글화나 커롬이나 튜닝해 살짝 손봐놓은 건, 안 된다고 하실 때 그날 퇴근해서 봐드릴 수 없는 처지라면 자칫 곤란할 수 있어보인다. 잘 쓰면 아무 일없이 설정 그대로 가는 게 그런 기계지만.

그런 이유로, 이번에도, 삼성것을 사야 하겠다는 생각에 닿았다. 3월되면 2022년 신모델발표할 텐데, 같은 걸 산다면 지금보단 그때가 조금 쌀까.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