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코로나19 재택치료 전화상담 병의원" 정보(위치, 연락처, 진료시간), 오늘부터 네이버, 카카오에서 검색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병원 등

"코로나19 재택치료 전화상담 병의원" 정보(위치, 연락처, 진료시간), 오늘부터 네이버, 카카오에서 검색

뉴스가 있습니다.

https://www.mk.co.kr/news/it/view/2022/02/189393/

 

원격처방 병원 정보부터 상담연결까지…네이버·카카오 원클릭 서비스

네이버와 카카오가 코로나19 전화 상담이 가능한 병·의원 정보를 자사 검색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상담 연결도 28일 지원한다. 네이버는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코로나19 전화상

www.mk.co.kr

 

 

일단 네이버맵에서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이라고 치면 병의원이 표시됩니다.

("재택치료"라고 검색해도 비슷하게 뜨지만, 위 보도자료기사를 보면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이라는 게 정식 이름)

https://map.naver.com/

 

카카오맵도 뜨기는 하는데, 이건 네이버맵이 가독성이 낫네요.

 

 

공공데이터

https://www.data.go.kr/data/15099092/openapi.do

 

건강보험심사평가원_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정보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정보를 제공합니다. → 병원명, 주소, 전화번호, 좌표정보, 요양기호대체키(암호화된요양기호) 등 제공(상세 내용은 활용가이드 참고)

www.data.go.kr

 

 

<재택치료 외래진료센터 명단 안내(’22.2.27.기준)>

○ 재택치료 외래진료센터는 재택치료자에게 필요한 경우 해당 의료기관에서 진료 가능한 질환에 대해 검사, 처치 또는 수술, 단기입원 등 대면진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재택치료 중 재택치료 관리의료기관, 동네 병·의원,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 등에서 대면진료, 검사 등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사전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습니다.

○ 외래진료센터 이용시 도보, 확진자 개인차량(본인운전도 가능)으로 이동하는 것이 원칙으로, 이동시 동선 최소화, 다른 장소 경유 또는 하차 금지, KF94이상 마스크 상시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재택치료자 증가에 따라 재택치료 외래진료센터를 확대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외래진료센터 명단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 아래 현황은 시도에서 지정한 재택치료 외래진료센터로, 진료 관련 궁금하신 사항은 해당 의료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hira.or.kr/bbsDummy.do?pgmid=HIRAA020049000100&brdScnBltNo=4&brdBltNo=129 

 

심평정보통 < 심평정보통 < 알림

 

www.hira.or.kr

 

* 식약청은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온라인 판매금지, 지정가판매의무를 3월 말까지 연장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