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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공업 관계사, 초대형선박으로 전체 2만 km 항로 중 1만 km를 자율항해 성공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전기차, 스마트카 그 외

현대중공업 관계사, 초대형선박으로 전체 2만 km 항로 중 1만 km를 자율항해 성공

18만m^3급 LNG운반선이 멕시코만 연안에서 충남 보령까지, 2만 km 뱃길 중 1만 km를 자율항해했는데, 다른 선박과 충돌코스에서 자동조타하는 이벤트가 100번 넘게 있었다고 합니다. 초대형선박은 가감속과 방향전환이 매우 둔하기 때문에 서로 먼 거리에 있을 때 충돌가능성을 계산하고 배룰 움직여야 하는 것이 관건.

출항부터 입항까지 완전자율항해는 아니고 전체 항로의 절반 정도만 자율이지만 큰 진보라고 합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469/0000678528

 

HD현대 사내벤처 일냈다…자율 운항 기술 담긴 LNG선 태평양 가로질러

HD현대(옛 현대중공업 지주)의 자율운항 전문회사 아비커스 가 세계에서 처음 자율운항으로 대형 선박의 대양 횡단에 성공했다 고 밝혔다. 지금까진 일본 등 일부 국가에서 소형 선박을 타고 짧

n.news.naver.com

ㅡ 국제해사기구(IMO)의 선박자율화 등급 4단계 중 2단계인, 선박 스스로 최적경로를 찾는 수준 달성

ㅡ "국제해사기구(IMO)는 자율운항 선박의 자율화 등급을 4단계로 나누는데, 2단계는 선박 스스로 최적 경로를 찾아 운항하는 수준을 일컫는다. 아비커스의 하이나스 2.0은 인공지능(AI)이 날씨와 파고와 같은 주변 환경과 선박을 인지해 실시간으로 선박의 조타 명령까지 제어하는 자율운항 시스템이다. 선원이 의사 결정을 할 때 부분적으로 돕는 1단계보다 한발 나아간 수준이다. 3, 4단계는 사람이 없는 채로 스스로 운항이 가능한 단계다."

ㅡ "HD현대의 이번 항해는 자율운항 기술의 성능과 안정성에 대한 객관적 입증을 위해 미국선급협회(ABS)와 한국선급(KR)의 실시간 모니터링 속에서 진행"

ㅡ HD현대는 이 체계를 연내에 상용화할 것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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