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책벌레의 하극상 코믹스 13권(카즈키 미야, 스즈카) 본문

아날로그/전자책,이북(ebook),도서정보

책벌레의 하극상 코믹스 13권(카즈키 미야, 스즈카)

월말이 지나기 전에 결제했습니다. 5월에 나왔군요. :)

전자책으로 전권 구매 중인데, 소설판처럼 코믹스도 종이책을 사야 하나하는 생각이 드네요. 쇼설판에 없는 서비스콘텐츠가 붙기도 하고, 약간씩 보완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9380147

책벌레의 하극상 13권 - YES24

어린이용으로 풀어 쓴 성전을 신관장에게 보여준 마인. 편지 하나를 쓸 때조차 첨삭이 필요한 마인이 썼다기엔 너무 훌륭한 완성도라 신관장은 의심의 눈길을 보낸다.`넌 정체가 뭐지?`그러는

www.yes24.com


이번 권은, 2부에서, 꿈속이라면 신관장은 믿어주시겠나요~ 부터 피의 카니발, 신데렐라까지입니다. ^^


일본에서는 3, 4부도 동시에 만화화되는 모양이던데.. 우린 초판 다 팔아가면서 차근차근 해가나요? 라이트노벨이나 코믹스나 느긋하군요. 그리고 약사의 혼잣말이 그렇듯이 책벌레의 하극상도 소설판과 만화를 내는 출판사가 다른데, 발행주기가 엇갈리는 게 관심이 떨어지는 것을 막는 효과도 있는 것 같습니다. 둘 다 소설발매주기가 길다 보니..

코믹스를 전자책으로 볼 때는, 10.5인치 이상 태블릿이 좋고, 스마트폰일 때는 가로화면으로 보면서 세로스크롤해주어야 합니다. 서점의 이북뷰어가 폰으로 코믹보기에는 그렇게 좋지 않아요. 세로보기할 때 각 페이지를 마음대로 확대축소하면서 앞뒷페이지를 편하게 오갈 수 있게 만들면 좋을텐데. 지금은 세로스크롤모드로 보면 핀치투줌(손가락줌) 확대가 불가능하죠.


ps.
"책벌레의 하극상" 타이틀은 여성향 소설이 맞습니다. 어디서 설왕설래하길래 적어둡니다. 한일 양국에서 홍보할 때나 띠지/표지에 여성소설이라고 써놓은 적도 있고, 집계를 그 쪽 카테고리로 한 적도 있고..

내용상으로도
ㅡ 여자들잡담, 남자라면 할 것 같지 않은 생각, 옷, 장신구, 가구, 실내장식, 시녀와 시동, 예절, 눈치와 서열, 신상잡기관련 묘사와 설정, "사랑과 전쟁"느낌나는 치정싸움.. 이런 거 책벌레에 다 들어가있어요. 남성향 판타지도 그런 게 있고 세세하게 신경써주면 좋은 평을 받지만, 줄거리에 들어간 거랑 그쪽 서술비중이 매우 큰 것은 다르기 때문에.

ㅡ 여성향소설은 여성작가인 경우가 그 반대인 경우보다 많은 것 같은데, 그래서인지 서술의 관점이, 주인공에 이입되는 작가의 생각이 남성독자가 납득하기 어렵거나 거부감이 확 드는 장면이 종종 나옵니다. 이것도 책벌레도 마찬가지.

ㅡ 주요 장면과 등장인물 행동에 대한 작중 인물들의 비평과 소감 서술이, 엄청나게 여자시점입니다(여성작가가 쓴 일반 판타지/소설이나 여성작가가 쓴 남성향라노베하고는 다르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여성소설이라 생각하고 읽는 게 편해요.

ㅡ 라노베작가 수준이 잘나봐야 거가서 거기고, 책벌레 작가 또한 이게 첫 작품이던가? 그런 사람에게 원숙기 제인 오스틴이나 샬럿 브론테급의 '모든 독자에게 일반적으로 통할 만한 전개'를 바랄 수는 앖죠.

ㅡ 고작 책 50권? 몇십 권 읽은 것을 가지고, 총 30권은 넘어갈 대작을 쓰기 전에 조사했다 인정받는 라노베 책판입니다. 빵구다 싶으면 작가세계관드립으로 메우는 건 이 책도 흔합니다. 그러니 가볍게, 재미로 보시고 연구하지 마세요.

ㅡ 굿즈로 발매되는 관련상품이 향수, 찻잔, 반지, 손수건같은 게 많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
Viewed Pos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