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애니콜 Anycall SPH-W8700 사용기 : mp3 재생기능과 문자, 전화번호부 본문

모바일, 통신/피쳐폰,프로그램

애니콜 Anycall SPH-W8700 사용기 : mp3 재생기능과 문자, 전화번호부

SPH-W8700 은 KT용으로 나온 전화기라선지 예전 SCH-S510 하고는 완전히 다릅니다.
( 애니콜랜드 제품 정보 링크 )
S510에서 음악을 듣자면 저 악명높은 SKT Music ON 홈(..s님께서 정정해주셨습니다. 제 시력도 이젠 떨어진 듯 ㅠ.ㅠ) 접속 화면을 패스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W8700은 초기 화면 상태에 큼지막하게 MP3듣기로 바로가기 버튼이 할당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접속유도같은 것이 없어서 참 좋습니다. mp3변환을 해서 들어야 하는 건 같지만 그래도, 이게 어디입니까.

애니콜 S510 관련해 적은글
애니콜 W8700 관련해 적은 글: mp3변환 등

역시 원흉은 삼성전자가 아니라, SKT였던 것입니다!


음악듣기
mp3를 듣는 단계를 사진으로 정리했습니다.
이 전화기 화면입니다. 2.6인치 LCD가 시원합니다. 여기서, 화면 왼쪽 하단에는 "메뉴"라고 씌어 있고, 오른쪽 하단에는 "음악"이라고 씌어있습니다. 아래 'ㅡ'모양으로 생긴 단추들이 각각 통화버튼과 통화종료버튼 위에 하나씩 있는데, 지금 거기 할당된 기능이죠. 그러니, 전화기 슬라이드를 열고 오른쪽 하단 'ㅡ'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음악메뉴가 나옵니다. 최근재생목록으로 가보겠습니다.

이렇게 음악 메뉴가 나옵니다. 맨 위, '최근재생목록'이란 제목 양 옆에 ◀ ▶ 기호가 있는데, 이건, 커서키 위아래로 곡을 선택하고, 커서키 좌우를 써서 상위 메뉴의 다른 항목으로 바로 가는 것입니다. 즉, 여기에서 좌우키를 누르면 최근재생목록-전체목록-나만의 앨범-아티스트 등을 오갈 수 있죠.

mp3 파일에 앨범아트가 끼워져있으면 그것도 표시하는 모양입니다.
재생 화면은 아래처럼 세 가지입니다.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보입니다.

그냥 곡이름만 표시해주는 것과, 앨범아트를 같이 표시해주는 것, 그리고 이퀄라이저를 표시해주는 것이 있습니다. 이건 재생화면 메뉴에서 설정 가능. 음악재생중에 슬라이드를 닫으면 버튼잠금상태가 됩니다.


전화번호부 단축키
4방향 커서키에서 오른 방향키입니다. 대기화면 시계 하단에 보이는 내용이 바로 단축키 설명입니다.
윗방향키는 비디오,
아랫방향키는 DMB,
왼방향 키는 문자메뉴,
오른방향키는 전화번호부메뉴.


문자메시지 단축키
4방향 커서키에서 오른 방향키입니다.


불평
지금까지 칭찬만 했으니 불평도 적어봅니다.
제 생각에 이 전화기의 유일한 디자인상 단점인데, 아래 사진에 보이듯이 불이 들어오면 숫자는 알아볼 수 있지만 문자(한글, 영문)를 알아보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웬만한 조명에서는 말입니다. 그래서, 문자메시지칠 때 좀 그렇습니다. 이거 담당한 者이 누군 지 모르겠지만 밥값 못한다는 생각이 확 들죠. 목업 한 번도 만들어보지 않고 넘긴 모양입니다.


밝은 낮에는 괜찮아요. 주변이 어두워 키패드 백라이트가 제 역할을 할 때, 그 빛이 역으로 한글과 영문은 안 보이게 만들어버립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