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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차 성능 락을 푸는 조건으로 유료 구독서비스 요구(벤츠)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전기차, 스마트카 그 외

승용차 성능 락을 푸는 조건으로 유료 구독서비스 요구(벤츠)

차주가 구독결제를 중단하면 다시 성능하락.
이 무슨..

https://naver.me/5zovLdHl

"속도 더 내고 싶어? 월 12만원씩 더 내!"…벤츠의 배짱

BMW가 월 2만원에 열선시트 구독상품을 내놓더니 이번엔 메르세데스-벤츠가 월 12만원가량에 가속력을 올려주는 구독상품을 출시했다. 24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는

n.news.naver.com


지금 기사는 엔진성능향상에 관한 내용인데요,
원래는 열선시트도 유료구독하는 동안만 기능락을 풀어주려다가 욕먹은 전력이 있다고 합니다.

왜, 몇 년 전에, 인텔이나 AMD같은 회사들이 CPU 논리코어 하나 락을 풀 때마다 돈받고, ASUS같은 메인보드회사들이 기능락을 풀거나 바이오스 업뎃할 때마다 돈받고, CPU든 GPU든 칩이나 기판회사가 오버클럭을 가능하게 해주면 돈받는 시대가 올 거라며 농담했죠? 그것보다 더한 게 왔네요.

ps.
에어백도 구독형으로 동작하면.. 그래서 30일에 재결제안했는데 1일날 사고나면.. ㄷㄷㄷ

ps.
2023.1
"치사한 자동차 구독서비스"라는 기사.
소감:
구독서비스에 책정된 가치가 비싼가 아닌가는, 1. 그 구독서비스를 구독이 아닌 영구사용권구매할 수 있는지
2. 영구사용권 구매시 기존 자동차 트림 옵션대비 비싼지
3. 기간제 구독할 때, 그 기능이 고장나면 무상수리해주는지. (렌탈서비스 옵션처럼 말이죠)
등등도 저울질해봐야겠네요.

그리고 테슬라 오토파일럿 구독서비스라는 건 결국,
테슬라 인공지능운전로봇을 임대해 쓴다는 얘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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