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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사들이 가상 아이돌(가상인간)을 런칭하는 데 신경쓴다는 기사 본문

기술과 유행/공정, 제작과정, 노동대체

게임사들이 가상 아이돌(가상인간)을 런칭하는 데 신경쓴다는 기사

활용 컨셉은 옛날 KAIST였나요? 어디서 만들었던 "사이버가수 아담"을 연상하게 하지만, 그리고 버튜버 키즈나 아이와 흔해빠진 그 아류와 비슷할 것 같지만.. 들이는 비용이 비교가 안 되는데다, 얼마나 좋을지 몰라도 그럴듯한 인공지능 엔진을 탑재한다고 하고, 또 게임회사들은 예쁜 캐릭터만드는 데는 이골이 나있을 테니..

https://naver.me/FNlhAltM

가상인간에 빠진 게임사들, 그 이유는?[서대문 오락실]

IT·게임업계는 그 어떤 산업군보다도 변화의 속도가 빠릅니다. 흐름을 한번 놓치면 적응하기 쉽지 않습니다. 누군가 이런 흐름을 정리해준다면 한결 이해하기 쉬울 테죠. 서대문 오락실에서는

n.news.naver.com



소감..
잘만 띄우면 매우 경제적인 홍보모델이면서, 어디에 활용해도 비용이 더 들지 않고, 구설에 오르지도 않으며, 여차하면 인게임 월드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를 위해 24시간 동시투입할 수도 있겠죠.

유명세를 탄 게임캐릭터를 게임밖으로 끄집어내기도 하고, 반대로 현실의 인간과 혼동할 정도로 잘 만든 모델을 만들어 시작하거나, 모델링보다는 챗AI의 인격에 포인트를 두고 캐릭터를 만들어 게임밖에서 사용하다 활용도를 넓히기도 하고..

만약 그런 가상캐릭터/가상아이돌에 애착을 가지는 게이머가 생겨난다면[각주:1] 게임 수명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1. 아이돌마스터부터 우마무스메까지를 생각하지 않더라도.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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