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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교통 인프라: 시내버스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전기차, 스마트카 그 외

대중교통 인프라: 시내버스

서울에서는 자정가까이까지 시내버스가 다니고 자정 이후론 심야버스도 있고, 마을버스도 전철막차를 고려해 배차하는 곳도 있죠.

지방에는 그런 것은 사치입니다. 그런데 인구밀도도 낮아서, 이렇게 휑하게 다니는 시간대가 있으니.


공공인프라의 고마움..

어쨌든 저는 트램(X) 버스(O) 입니다. 전기저상버스로 전부 바꾸고 버스우선 신호체계로 고치면, 고작 25km던가? 시내 일부에 트램깔 예산으로 전 대전시민이 혜택을 입을 수 있을 텐데 말이죠.

그리고 우리나라의 시내버스는, 기술적으로 그리고 디자인면에서 한참 더 발전할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발주하는데나 제작하는 데나, 봉고/포터처럼 단가만 보고 별 생각없이 찍어내는 것 같아요. 타는 사람 생각은 충분히 하고 만드는 걸까. 그리고, 중국버스 아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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