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대상 균형영양식 이엔솔브(ENsolve) 칼로리 1.5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기호식품, 식료품 등

대상 균형영양식 이엔솔브(ENsolve) 칼로리 1.5

"For tube feeding" 즉 경관급식용입니다.
200ml에 300kcal.
경관급식용이면서 고칼로리기 때문에, 기호성(맛)같은 요소보다는 영양공급에 초점을 마췄다고 보면 되겠네요.[각주:1]
색도 진하고 점도도 진합니다.

"이 제품은 특수의료용도식품으로 사용전 의사의 지시에 따라 섭취하시고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와 상의하세요"


열량입니다. 여기서부터는 읽기 쉽게, 사진을 흑백으로 처리했습니다.


"일반 환자용 균형영양조제식품"



이런 제품에 반드시 붙는 경고문이지만
"정맥투여용으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제품은 입으로 들어가는 것이지, 정맥주사용이 아닙니다")라는 구절은 여기도 붙어있습니다.

"팩째로 전자레인지에 데우지 말라"는 경고도 있습니다. 이런 종류 중에, 전자레인지에 짧은 시간 데워도 되는 팩으로 나오는 제품이 있기는 하지만, 보통은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절대로 안 됩니다. 또, 멸균팩이기는 하지만 장시간 중탕하면 변질될 염려가 있다고 해서 그런 방법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상온에 보관하고 사용하는 것이 맞고 만약 실내가 추워 데운다면 20도 정도로만 데운다는 것.[각주:2] 이것도 지침이 있습니다.

덧붙인 내용 중에 제가 잘못 기억한 것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자기가 가지고 있는 문서나 병뤈이나 제조사 지침을 확인하세요. 만약 다른 내용이 있다면 그쪽이 맞습니다.



  1. 제품명이나 설명에 TF, RTF, 경관급식용같은 구절이 붙어있으면 그건, 병원에서 입을 써서 밥먹지 못하는 환자들에게 튜브를 써서 위장까지 배달하는 종류지, 잡에서 어르신들 영양보충용으로 드시는 종류가 아닙니다. [본문으로]
  2. 생각하면 당연하겠죠.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