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그린 i-Net 청소년 인터넷 안전망: 차단 소프트웨어 무료 다운로드 본문

공구함, 튜닝PRG

그린 i-Net 청소년 인터넷 안전망: 차단 소프트웨어 무료 다운로드

여긴 두 가지 목적을 위해 나온 사이트입니다.
- 웹서핑 중에 청소년 유해 컨텐츠 차단
- 컴퓨터 사용시간 제한 등 컴퓨터 사용 습관 교정

주소: http://www.greeninet.or.kr/

이 시스템은 이렇게 운영된다고 하고요,


여기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는 1) 유해정보를 차단하는 기능 2) 컴퓨터 사용시간을 부모가 지정할 수 있도록하는 기능 3) 동영상 차단 기능 및 사용자(부모)가 차단 등급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 4) 자녀가 마음대로 이 소프트웨어를 지울 수 없게 잠그는 기능. 이런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만약, 하드보안관같은 프로그램을 원한다면, Windows Steady State 라고, Microsoft에서 나온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기능은 아주 강력하다고 합니다.

이 사이트에서 말하는 '등급'이란, 마치 영화 관람등급처럼 자체적으로 정한 것인데, 연령별 권장 등급/기준표는 여기.


저런 기능을 하기 위해서, 필터링 소프트웨어를 받을 수 있는데, 14가지입니다. 중복 설치하면 오작동할 수 있으니 하나만 고르라고 하네요. 무료다운로드.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능 비교표도 올라와 있습니다.
http://www.greeninet.or.kr/PI_FILTERING/jsp/download/software_function.jsp
기본적으로 KT같은 ISP사업자가 유료 부가서비스로 판매하는 기능과 같습니다. (회선사업자가 하는 것과는 내용면에서는 같고 어느 레벨에서 차단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이 다르다고 봐야겠죠. 그런데, 회선사업자들이 DNS나 게이트웨이 단에서 IP를 막는 지는 알아보지 못해 모르겠습니다)

그 밖에, 문의, 제안, 콜센터, 신고게시판을 운영하고 있고,
자녀지도 팁, 온/오프라인에서 활용할 수 있는 홍보물, 관련 법령과 조사자료,
그리고 끝으로 국내외 관련 기관 링크 목록이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