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예방접종은 오전에, 항암치료는 오후에, 잠은 자고 싶을 때.. 수학과 AI가 알려주는 팁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

예방접종은 오전에, 항암치료는 오후에, 잠은 자고 싶을 때.. 수학과 AI가 알려주는 팁

예방접종은 오전에, 항암치료는 오후에 받아야 하는 이유
서울신문 2023.11.25.
국내 대표 수리 생물학자 김재경 IBS CI
“꿀잠 패턴 알려주는 모바일 앱 무료 공개할 것”
과학기자協, 과학미디어아카데미 ‘잠의 수학’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81/0003411569?sid=105

 

예방접종은 오전에, 항암치료는 오후에 받아야 하는 이유

예방접종은 오전에 맞는 것이 좋을까, 오후에 맞는 것이 좋을까. 암 환자의 항암치료는 오전에 받는 것이 나을까, 오후에 받는 것이 좋을까. ●백신은 오전에, 항암치료는 오후에 받아야 효과 ↑

n.news.naver.com

 

청소년은 9시 등교가 더 일찍 등교하는 것보다 좋은 이유를 말한 게 재미있네요.

청소년은 멜라토닌이 성인보다 늦게 나오기 때문에 늦잠자기 쉽기 때문이라나.

그래서 자고 싶을 때 자면 가장 잘 잘 수 있다는 지론에 마춰 그런 말이 나온다고.

 

하지만 저 교수말만 따라서는 또 안 될 겁니다.

밤 10시를 전후한 시각부터 성장호르몬이 잘 나온다고 하고, 아이들은 자면서 큰다는 말은 오래된 격언이죠. 그것이 아기를 뜻하는 말이었을지도 모르지만 어쨌든.

그래서 잠을 일찍 자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리고 멜라토닌이 늦게 나온다면 빨리 나오게 하는 방법도 있죠. 

청소년답게 낮에 신체활동, 운동을 많이 하면 됩니다. 어차피 성장기에는 뇌(지능)를 발전시키는 데도 온몸을 써서 모든 신경이 골고루 자극받는 게 좋기도 하고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