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V3 Zip 과 WinRAR 를 쓰면서, 가볍게 쓸 때 V3가 약간 굼뜨게 느껴지는데 본문

공구함, 튜닝PRG

V3 Zip 과 WinRAR 를 쓰면서, 가볍게 쓸 때 V3가 약간 굼뜨게 느껴지는데

V3 Zip 은 현재 무료로 배포하고 있고

WinRAR도 프로모션으로 배포된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원 문제도 요즘은 해결한 프로그램이 늘었습니다.

평소 둘은 쓰면서 별 차이를 느낀 적은 없습니다. V3 Zip은 V3 패키지와 같이 쓰면 잘 어울리는 정도?

별로 다른 구석은 없습니다. V3나 국내 압축 프로그램들은 여러 가지 부가적인 기능이 있어서 그건 좋아요. 예를 들어, 안전한 파일이면 압축을 자동으로 풀어준다든가, 이미지 파일이면 알아서 마운트를 해준다든가, 아예 압축파일도 시디처럼 마운트를 해준다든가.. 유니코드 지원도 요즘은 좋아지고 있고.. 당장 떠오르는 것만 그 정도입니다. 더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압축 차이를 느낄 정도로 많이 쓰지도 않고 문맥 메뉴도 비슷해서 거의 차이를 못 느끼는데 한 가지, V3가 개선했으면 싶은 것은, 문맥 메뉴로 뭘 시켜서 일이 완결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WinRAR보다 오래 걸립니다. 작업진행창이 뜨는 데 시간이 더 걸리는데, 이건 RAR쪽이 트릭을 써서 메모리에 더 올려놓는 건지, 아니면 V3Zip쪽이 뭐 검사하느라 그렇게 더 잡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RAR쪽이 빠릿빠릿한 건 확실히 마음에 들어서 더 자주 쓰게 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