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RS485보드에서 칩셋 패치와 하드디스크 벤치 변화 본문

컴퓨터 부품별/하드디스크 HDD

RS485보드에서 칩셋 패치와 하드디스크 벤치 변화

아래 그림을 볼 때, HDTune 2.55 버전은 보고값에 버그가 있다고 하니 참고. 무슨 버그인 지는 잊어버렸습니다. ;;

아래는 새로 윈도를 깐 상태에서 벤치

파티션을 잡아 새로 깐 윈도. 아직 칩셋패치 안 해준 상태.

 

새로 깐 윈도에 보드 제조사에서 다운받은 사우스브릿지 칩셋패치를 해준 상태. 이건 버그같죠? 진짜 이렇게만 나와주면야 만세를 부르겠는데.. 모양이 아래 그림의 성능을 두 배 한 거라 보면 같죠?

 

이것이 현재 주력으로 쓰는 파티션에 깔린 윈도

어째선지 100MB/s를 넘어가지 못합니다. AMD사이트에서 받은 최신 패치를 해준 상태.

이 시스템에다 위에 위에 스크린샷에 있는 보드 제조사에서 받은 사우스브릿지 칩셋패치를 해준 다음. 변화없음.

 

아래는 이 히타치 하드를 처음 붙이고 나서 한 벤치. 잊고 있었는데, 제 보드의 구식 칩셋에서는 처음부터 풀로 나오진 않았군요.

아래는 - 아마도  요즘 보드에서 -  다른 사람들 벤치 리포트. 파코즈 하드웨어에서 캡쳐

 

귀찮아서 하드 테스트 툴을 안 해보고 있는데, 아무래도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 제 보드(RS485M-M)는 SATA1만 지원합니다. 그리고 보드에서는 AHCI모드는 지원하지 않고 IDE/RAID만 되는데, IDE로 연결했을 경우 Hitachi Feature Tool 로 값을 바꿀 수 없었습니다. (이건 좀 이상했는데, Intel 945 칩셋 보드에 IDE모드로 물렸을 히타치 160G SATA HDD는 값을 바꿀 수 있었다고 기억하거든요. 나중에 가서 볼 일이 있으면 확인해봐야 할 듯)

기본값이 조용한 쪽으로 된 것 같던데, 다른 보드에 물려서 성능위주로 값을 바꾼 다음에 다시 벤치를 해봐야겠군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