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TB끼리 온가족 무료 (SKT 이동전화 가족 할인) 본문

견적, 지름직

TB끼리 온가족 무료 (SKT 이동전화 가족 할인)

이동전화 결합 할인요금제의 일종입니다. 인터넷 3사가 다 있는데

SKT는 조금 더 나아갔죠. 전체적으로 조금씩 깎아주기가 아니라 그냥 무료..

  •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두 사람이 SKT 이용자라면 SK 집전화(B전화라는데 인터넷전화인 모양) 무료.
  • 세 사람이 SKT 이용자라면 SKB 초고속인터넷 무료.
  • 네 사람이 SKT이용자로 가족등록하면 집전화와 인터넷 무료.

    * 인터넷은 3년 약정 조건. 기타 다른 서비스도 확인 필요.

꽤 파격적입니다.

* 서비스 소개 링크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사실 저래도 SKT는 손해가 아닐 지도 몰라요.

그러니까 이런 거죠.

인터넷전화 하나를 팔고 서비스를 유지하는 데 들어가는 홍보, 수수료등은 얼마나 될까요? 기계값은 얼마 안 될 겁니다. 대신 두 사람이 3년간 SKT에서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을 하지 못합니다.

3년간 초고속인터넷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전에 알아봤을 때, 아파트라면 월 2만원 정도에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3년이면 72만원. 물론 사용자가 지불하는 값이지 SKT의 비용이 아닙니다. 그 대신 SKT는 세 사람을 묶어둘 수 있습니다. 만약 그 사람들이 이 결합상품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아마도 3-4년동안 한 번 KT(LGU+)로 갔다가 다시 돌아올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SKT는 기계 세 대분 지원금을 굳힌 셈입니다. 저 회사로서는 손해는 아닌 것 같죠?


어쨌든 전화바꾸는 걸 좋아하지 않거나 기변위주거나 다른 이유로 SKT 한 회선은 언제나 유지하는 사람들은 괜찮아보입니다. 어르신들은 보통 2년하고 바로 교체하는 걸 귀찮아하시기 때문에. 만약 가족을 4-5인으로 묶을 수 있으면 그 중 3인만 유지하고 두 사람은 번호이동하며 들락날락해도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드네요.


ps. 저 상품은 1인당 1회선 기준입니다.

ps2. 2년마다 번호이동하는 사람들은 묶이는 게 꺼림직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유선인터넷 상품들은 여러 가지 할인이 많기 때문에, 제휴카드결제할인 등으로 묶여 있다면 실이익을 생각하면 굳이 옮겨가기가 뭐하기도 합니다.


ps3. SK B 인터넷전화 는 설명을 보면, CPG모뎀을 제공하는 것 같네요. 그러니까 "기존 전화기를 그대로 쓸 수 있습니다" 이러지. 혹시 그럼 팩스도 달 수 있으려나? (LGU+쪽은 복불복이었음. 된다는 사람도 있지만 회사는 보장 안 함)

B전화도 LG070처럼 가입자간 무료 통화를 지원합니다. 다만, SK B전화에서 부여한  070번호끼리만 됩니다. (LG도 마찬가지. 그래서 무료통화를 이용하고 싶은 사이가 있으면 같은 회사 인터넷전화로 맞춰줘야. 유선전화 번호이동한 인터넷전화는 안 됨)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