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KT의 인터넷전화 지킴이폰 (동작감지-통보, 부재중 웹캠 기능 유료부가서비스가 될 WIFI폰) 본문

모바일, 통신/인터넷전화, 통신사 IoT

KT의 인터넷전화 지킴이폰 (동작감지-통보, 부재중 웹캠 기능 유료부가서비스가 될 WIFI폰)

할 말을 제목에 다 요약했군요. (낚시글 아니다~ /^o^/)

아래 이미지는 KT의 상품 설명 페이지에서 , 그리고 트위터에서 가져왔습니다.

구성품입니다. 크래들 앞에 동작감지 센서가 있다고 해요. 녹색 점인 듯.

제조사는 유니데이터. 전화기가 WPU7700과 비슷하게 생겼네요. :) 충전기 표준단자가 바뀌어선지 24핀이 아닌 것도 눈에 띕니다.

카메라는 전화기 뒤에 달려 있는데, 마치 바형 핸드폰 뒤에 달린 것과 같이 생겼습니다.

크래들 센서가 앞을 보니까, 동작감지로 쓸 때 크래들 방향은 필요한 대로 놓고,

전화기는 크래들에 앞으로나 뒤로나 꽂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감시 방향을 동작감지 방향과 반대로 둘 수도 있고, 같은 방향을 보게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이 이야기는 sampo님의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실사진이 있습니다.

 

이 전화기의 장점은 1) 실시간으로 보는 웹캠 역할. 크래들에 올려놓으니 전원 걱정은 없을 테고.. 이것이 유료서비스에 들어간다니 외부접속 주소는 KT에서 제공하겠죠? 이건 동작감지와 상관없이 돌아간다고.

2) 동작감지를 하면 등록한 휴대폰에 문자메시지(SMS)를 보내준다고 합니다.

지킴이서비스 자체는 아직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지금 전화기를 사도 아직은 전화만 될 뿐.

상품설명 하단에 있는 문답을 보면 부가요금 약 3000원 정도를 예상하고 있다네요(아직 미정).

만약 월 3천원이면 일 년에 36000원. 웹캠은 IP캠을 사 달 수도 있겠지만 ddns설정같은 게 귀찮기도 하고.. 웹캠은 동작감지해 문자전송하는 건 불가능하죠(문자전송비가 얼마일 지도 관심이 가는데 아직 서비스 요금 자체가 정해지지 않았다니). IP캠이 귀찮거나, 동작감지-SMS통보 연동 기능이 필요하다면 염두에 둘 만 합니다. 서비스 나올 때 다시 찾아봐야 할 듯.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