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LG U+ Box 가입관련/ 넷드라이브(U:) 설치 과정 본문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LG U+ Box 가입관련/ 넷드라이브(U:) 설치 과정

유플러스박스(U+ Box)는 개인 회원에게 10GB 용량을 줍니다.
30GB를 주는 N드라이브보다는 작지만, 그래도 윈도 탐색기에 U: 드라이브가 뜨거든요.
테라급 하드디스크를 쓰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나름 괜찮은 '다락방'입니다. ^^

유플러스박스/넷드라이브에 대해서는 앞서 간략하게 쓴 적이 있습니다.

약관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일반교객 신규회원가입시 공지


아이모리 회원이었는데 그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네요. 사진파일 업로드 관련해서 가입한 게 있었던 모양입니다.

넷드라이브 이용안내는 여기. 구글도 네이버도 LGU+도.. BETA붙이는 건 관행이군요. ^^

설치과정

설치한 다음에는 재부팅을 요구합니다. (윈도XP)
여기서 저는 "취소"를 눌러줬는데, 그래도 되긴 하네요.


트레이에 아이콘이 뜨고, 로그인창.


윈도 탐색기에 U: 드라이브가 생겼습니다. 용량은 10GB



사용팁

파일크기 제한 정도만 보이는 네이버 N드라이브와 달리 이건 이용규칙이 더 있습니다. N드라이브가 콘도라면 이건 모텔이랄까. 규칙에 어긋나 지정한 작업을 못하면(업로드못하거나 삭제못하거나) 트레이에서 안내풍선이 떠 알려줍니다.

첫째, 최상위 폴더 즉, U:\ 에는 파일을 저장할 수 없고 폴더를 만들 수도 없습니다. 알고만 있으면 문제없는 이야기.

둘째, U:\ 드라이브에는 Document, Music, My iMORY, Photo, Video 이렇게 다섯 개 폴더가 있는데, 이건 지우지 못합니다. 이것도 상관없는 이야기. 100MB가 넘는 동영상을 Video폴더에 올려봤는데 잘 올라갑니다.
그리고 그 폴더에는 성격이 다른 파일을 올리지는 못합니다. 이를테면 동영상은 Video에 올리지 Document에 올리면 안 올라간다는 말.

광랜에서 테스트해본 결과, 파일전송률은 꽤 좋습니다. 역시 국내 서비스! ^^)=b
그리고 160MB짜리 동영상을 넷드라이브에 올린 뒤, 탐색기에서 그 폴더를 열어 파일을 더블클릭으로 실행해 KMP에서 재생하면 약간의 딜레이 후 바로 재생되었습니다. 외국산 프로그램들처럼 전부 또는 일부를 캐시하느라 하세월 걸리는 일은 없었습니다.


ps. 유플러스 넷드라이브는 자동로그인을 해놔도 컴퓨터 시작하고 바로 활성화되지는 않습니다. 아이콘에 x자가 붙어 있죠. 클릭하면 바로 자동로그인되고, 그 뒤로는 로그아웃되지 않습니다. 아마, 시스템 시작할 때 탐색기쪽에 딜레이를 줄까봐 그렇게 해놓은 것 같네요. 나우콤 세컨드라이브와 네이버 N드라이브가 그랬는데 N드라이브는 요즘은 로그인이 아주 빨라져서 탐색기를 열 때 시간먹는 느낌은 딱히 모르겠습니다.
윈도가 대기상태로 들어갈 때나 종료할 때 윈도 탐색기에 드라이브 문자를 받은 네트워크 드라이브들은 로그아웃을 하는 게 있고 그냥 자는 게 있습니다. 특히 종료시에는 약간 시간을 잡는 편.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