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네이트 파일박스에 관한 메모 본문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네이트 파일박스에 관한 메모

파일박스는 엠파스 시절에 이런 종류로 메이저 포탈에선 국내에서 처음 서비스했다고 제가 생각하는 인터넷 디스크입니다. (진짜로 처음이었는진 확인 필요) 전에 몇 꼭지 글을 단 적이 있습니다.

유플러스박스 설치하고 나서 생각나서 한 번 다시 찾아봤습니다.
파일박스의 주소는 http://filebox.nate.com/ 입니다.

클릭하면 원래 크기대로 보입니다


달라진 건 없더군요. 총 용량 500MB인 것도 같고, 1일 다운로드 트래픽 1기가인 것도 같고
100MB이상 파일은 14일간만 저장되는 것도 같고, 웹브라우저 인터페이스도 같고
6개월이상 미접속시 삭제되는 것도 같습니다.

(인터넷 저장 공간을 이용할 때, 장기간 미접속시 초기화한다 해서 서비스 회사에 책임을 묻긴 어렵습니다. 무료서비스인데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서 제대로 탈퇴하고 치우지 않은 경우에 데이터 보존의무를 영구적으로 지울 수는 없을 테니까요. 그래서, 국내 사이트들이 트레이에 자동로그인하는 클라우드, 인터넷드라이브를 만드는 건 그 점에서 장점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플렉스버전이 기본이고 기능이 더 들어간 액티브X버전이 따로 있는데, 화면 뜨는 게 가벼운 게 마음에 듭니다.

용량이 용량이라 기가급이 흔하고 탐색기 접속도 되는 게 있는 요즘 메인으로 쓸 건 못 되지민. (웹접속만 할 것 같으면 MS의 스카이드라이브도 25GB나 되니까)

파일박스 도움말입니다.
http://filebox.nate.com/help/filebox_help.html?mn=1


※ SK는 T클라우드라고 문서, 사진, 동영상 등 딱 정해서 쓸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런칭(2011.9)한 모양인데, 아직은 안드로이드용 앱만 나온 상태입니다. 컴퓨터용 프로그램은 미출시라 나오면 나중에 보겠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