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Screen Recording Suite 2.4: 윈도 화면을 동영상/스크린샷으로 갈무리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영상, 음악

Screen Recording Suite 2.4: 윈도 화면을 동영상/스크린샷으로 갈무리

전에 HyperCam이란 걸 GAOTD에서 받아 쓰고 있었습니다. 이것도 좋긴 했지만 사소한 불편(녹화설정을 매 실행할 때마다 해줘야 한다든가)이 있던 차에, 어제 오후에 올라온 이 프로그램을 깔아보았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은 평소에는 거의 안 쓰기 때문에, 사용기는 몇 번 테스트해본 뒤에 덧붙이겠습니다. 오늘은 설치쪽입니다.

GAOTD 썸업은 2/3정도로 평가가 괜찮습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Activate.exe 를 실행해 등록까지 한 뒤.

GAOTD 무료 다운로드는 27일(금요일, 오늘) 오후 4시까지며 4시까지 설치, 등록 완료해야 무료입니다.

■ GAOTD 다운로드 링크: http://www.giveawayoftheday.com/screen-recording-suite24/
(언제나 그렇듯, 하단 댓글에 무료 대안 프로그램 추천도 점검해보세요)

■ 제작사 페이지: http://www.screenrecord.net/

■ 설치 후 프로그램 메뉴에서 갈 수 있는 온라인 도움말: http://www.screenrecord.net/online-help/

설치 도중에 드라이버 설치를 요구합니다.

Apowersofr_AudioDevice.. 이름으로 봐서는 오디오쪽 같은데, 녹화/녹음이 안 되는 소스를 녹화하기 위한 것 같네요. 동의해줍니다.

아래 화면, 설치가 끝났습니다. 

Activate.exe 를 실행해 등록해주지 않고 설치 후 바로 실행해주면 아래와 같은 시험판 알림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한 번 둘러보고 프로그램을 종료한 다음 activate.exe 를 실행해주면 됩니다. GAOTD에서 이런 식으로 등록하는 프로그램이 다 그렇죠.

 첫 실행때는 옵션화면으로 가서 녹화방식, 품질을 정해줄래? 하고 물어봅니다.

그래서 나오는 화면이, 메인 프로그램 화면의 Options 메뉴입니다.

녹화 옵션. 편의사앙쪽.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에 올려놓고 쓰려면 필수죠.

비디오 오디오 품질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 플러그인 스트리밍같은 오버레이 화면을 잡아낼 수 있는지 한 번 해봐야겠어요. (설치할 때 드라이버 설치를 요구하는 프로그램 중에 그게 가능한 것이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일단, 재부팅하란 말은 없지만, 깔고 바로 동영상틀고 정지화면 잡아보려 하니 까만 화면만 잡히네요(=안 됨). 저건 정말 오디오용인가?

이미지 파일 캡쳐 저장옵션

 이거는 공부 좀 해봐야 할 듯, MISC부분은 지금은 잘 모르겠네요.

 이것이 프로그램 본화면입니다.

비디오 녹화는 지정 영역, 화면 전체, 마우스 근처(얼마나 근처를 잡을 지는 옵션에서), 녹화할 윈도창 지정, 웹캠(?)..

스크린샷은 지정 영역, 전체 화면, 윈도지정

녹화 예약 가능.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