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2024년 상반기, 온라인/오프라인 쇼핑앱 등 결제연령대 등 소비분석과 하반기 전망 - 와이즈앱 본문

견적, 지름직

2024년 상반기, 온라인/오프라인 쇼핑앱 등 결제연령대 등 소비분석과 하반기 전망 - 와이즈앱

와이즈앱사이트 인사이트 코너에 올라온 글 몇 가지 정리입니다. 원문을 링크합니다.

 

결제데이터로 보는 2024 하반기 유통전망 - 2024.8.7.

커머스

 

주요 종합몰 결제

ㅡ 총결제액은 상승세지만 추세는 완만해져

ㅡ 지난 5년간 쿠팡, 네이버페이 결제추정분이 급증. 시장성장세에도 불구하고 나머지 몰을 위축시킬 정도.

 

ㅡ 쿠팡, 네이버/네이버페이, G마켓/옥션, 티몬, 11번가, SSG.COM 의 이용자 연령대 분석(막대그래프).

2019년 상반기와 2024년 상반기 비교.

=> 이건 인구구조변화와 함께, 컴퓨터에 익숙하거나 배울 수밖에 없었던 세대가 고령층이 되고 있음을 생각하고 읽어야 할듯.

 

ㅡ 다이소 결제 증가

전연령대에서 상승.. 이건 뭐, 그렇겠죠. 다이소는 온라인몰보다 문턱이 낮으니까.

 

https://www.wiseapp.co.kr/insight/detail/575

 

결제데이터로 보는 2024 하반기 유통전망

와이즈리테일이 결제데이터를 분석해 2024 하반기 유통 전망을 발표했습니다. 종합몰, 커피전문점, 배달, OTT, 영화, 여행 관련 주요 커머스 결제 동향을 살펴보세요!

www.wiseapp.co.kr

 

 

그리고

 

★ 알리익스프레스/테무 결제추정액이 2023년부터 배증하고 있다는 내용.

알리와 테무 이용자를 연령대로 보면 전 연령대를 고르게 침투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파이차트.

 

그 다음은 레브잇(올웨이즈) 

 

주요 종합몰 1인당 월평균 결제추정금액 및 결제횟수: 국내몰과 중국몰 포함

 

 

커피전문점

주요 커피전문점 결제추정금액 추이.. 월별 매출차이가 보이는 5년간 그래프. 전체적으로 우상향.

결제추정금액 연령대별: 스타벅스, 메가커피, 투썸플레이스, 컴포즈커피, 이디아커피

1인당 월평균 결제추정금액 및 결제횟수

 

 

배달

주요 배달앱 결제추정금액 추이

2021년부터 정체상태

 

쿠팡이츠, 배달의민족, 요기요의 연령대별 결제추정금액 비율.

 

 

OTT/영화관

OTT/영화관 결제추정금액 추이: OTT는 22년부터 정체, 영화관은 상향하기는 하지만 대박은 주는건가?

OTT/영화관 결제추정금액 연령대별 비중변화: 넷플릭스, 왓챠,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OTT/영화관 1인당 월평균 결제추정금액, 횟수: 1.4만원대, 1.5회 정도

 

여행업

2020년부터 급증. 2024년은 아직 잘?

추정금액 연령대별: 아고다, 인터파크 트리플, 에어비앤비, 야놀자, 여기어때

1인당 월평균 결제추정금액, 횟수

주요 전문여행사/항공사 결제추정금액 추이: 코로나이전을 넘어섬

연령대별 비중변화: 이용해본 사람이 나이들었단 느낌?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결제횟수, 결제추정금액

항공사 결제 연령대별: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2024.1~7월 누적 결제추정금액 2.3조원 - 2024.8.5

https://www.wiseapp.co.kr/insight/detail/574

 

알리익스프레스·테무, 올해 1월에서 7월까지 누적 결제추정금액 2조 2,938억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7월 결제추정금액은 3,068억 원으로 작년 동월 대비 64% 증가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와이즈앱 인사이트를 확인하세요!

www.wiseapp.co.kr

출처: 와이즈앱

 

ㅡ 작년 동월대비 64% 증가

ㅡ 2024.7. 앱 사용자수는 작년 동월대비 3배 이상 증가한 1.6천만 명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