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우리은행, 자동화기기(ATM) 출금한도, 이채한도 등 본문

견적, 지름직/금융과 보험

우리은행, 자동화기기(ATM) 출금한도, 이채한도 등

금융사기범들때문에 불편해진 것 중 하나.

반적인 내용

https://spot.wooribank.com/pot/Dream?withyou=CQFNS0010

ㅡ 최근 1년간 계좌이체 미사용시 1일 및 1회 계좌이체한도가 70만원으로 하향되며, 1회 한도는 기기종류별로 다를 수 있음

ㅡ 최근 1년간 자동화기기에서 입금, 출금, 이 체거래가 없는 계좌는 인출한도가 70만원 으로 하향됨

ㅡ 계좌에 100만원 이상 입금 시(이체, 송금 포함), 입금된 때로부터 30분간 인출 지연  됨



앱에서 갈무리한 내용: 자동화기기 이체한도 복원

자동화기기 이체한도 하향 조정은 전기통신금융사기로부터 고객님의 소중한 금융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전자금융사고 예방조치입니다.

과거 1년동안 자동화기기에서 입금, 출금, 이체거래를 하지 않은 계좌에 대하여 1일 및 1회 계좌이체 거래한도를 70만원으로 하향하고 있으며,

이체한도 축소 예정고객에 대해서는 1개월전에 SMS 및 이메일로 안내해 드리고 있으며, 자동화기기 거래 시 한도축소에 대한 사전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금융사기로부터 고객님의 금융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진행되는 조치임을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아래 절차에 따라 한도복원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화기기 한도복원(상향) 절차]
▶ 영업점 : 본인 신분증 준비 후 가까운 영업점 방문하여 한도복원(상향) 신청 (대리인 불가)

▶ 비대면 실명확인 센터 : 만 19세 이상(대한민국 국적) 본인명의 휴대폰 및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사전준비 - 우리 WON뱅킹 → 전체메뉴 → 인증/보안 → 비대면실명확인 → 뱅킹관리 → 자동화기기 한도복원 - 우리은행 모바일웹(m.wooribank.com) → 뱅킹관리 → 자동화기기 한도복원


개선희망점

위와 같이 앱에서
자동화기기 한도를 복원할 때는,
복원하기 원하는 계좌는 고를 수 있지만,

1회와 1일 한도는 은행이 지정한 액수만큼 복원된다.
그 한도보다 적은 한도를 이용자가 설정할 수 없다. 그게 가능하면 좋겠다.

그리고 자동화기기의 1회 출금한도와 1일 출금한도 설정이 앱에큰 보이지 않는데 어디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