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여린 세대는 현실. 그 현실을 인정하고 바꿔가는 목표 아래서 공교육과정과 군복무과정을 개선해야 한다는 늬앙스 (기사) 본문


아날로그

여린 세대는 현실. 그 현실을 인정하고 바꿔가는 목표 아래서 공교육과정과 군복무과정을 개선해야 한다는 늬앙스 (기사)


읽고 나서 외동세대, 인간관계, 체육수업, 사회체육, 이런 게 생각난 기사.

https://naver.me/FXkoocmL

[단독] 첫 휴가 나온 육군 일병 투신…시스템이 못 잡은 '위험 신호'

지난해 말 자대 배치 후 첫 휴가를 나온 육군 일병이 한강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군 생활을 시작한 지 불과 4개월 만에 벌어진 일로, 그는 주변에 자해 사실을 알리는 등 수시로 '경고등'을 켰지

n.news.naver.com

(......) 한 자살 예방 전문가는 "자살 위험군에 대한 식별 작업이 '너는 남들과 다르다'는 식의 '낙인찍기'로 진행되면 오히려 대상자들이 자기 검열을 강화하는 등 역효과를 낼 수 있다"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 군에서 발생하는 자살 문제를 청년 세대의 문제와 분리해 '조직 문제'(군대 문제)로 축소하는 태도도 경계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현재 복무 중인 장병들 상당수는 이제 막 학업을 마치거나 사회 초년생인 청년들로, 이들 역시 민간인 청년들처럼 정신적으로 취약한 측면이 있다는 점을 충분히 이해한 상황에서 상담 등 지원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것이다. (......)

뉴스1 기사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more

Viewed Pos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