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바이러스먹은 컴퓨터 회복기. 그리고 백신을 바꾸다.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

바이러스먹은 컴퓨터 회복기. 그리고 백신을 바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동안 네이버 PC그린( 홈페이지는 여기 )을 잘 쓰고 있었습니다. 가볍고 동작 잘 하고요. 부담도 별로 안 주고.. 참 좋았어요.  그런데, 요 며칠 요상한 프리웨어를 여럿 설치하고 또 출처를 보증할 수 없는 프로그램들을 전 세계에서 가져다 깔았더니, 컴퓨터가 탈이 났습니다.


증상은 세 가지였습니다.

  1. 윈도를 종료할 때 탐색기 에러가 난다.
  2. MS IE든 Firefox든 웹서핑은 된다. 하지만, 로그인이든 댓글이든 입력폼을 채워 보내면 전혀 안먹는다.
    구글 검색조차 아주 가끔만 통해서, 무슨 증상인지 검색조차 할 수 없었다.
  3. 네이버 백신이 뭔가를 치료했다고 나온 적이 있다.
Naver PC Green은 그간 전혀 문제없이 써왔지만, 이번에는 미흡해 보였습니다. 엔진은 외국산이지만 국내에 보고되는 DB를 위주로 업데이트해서일까요? 온 세상에서 긁어 설치하다 탈이 난 걸 보면 말입니다.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쨌든, 전에 쓰다가 너무 무거워서 그만 둔 avast( 홈페이지는 여기 )를 다시 쓰기로 했습니다. 다운받아 깔고 재부팅하며 검사하는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다섯 개 잡히더군요. 윈도 시스템쪽에 들어있고, 또 복구파일쪽에도 들어있고.. 그리고 부팅이 끝난 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북을 칩니다. ;; 그런데.. 뒷북은 뒷북인데 왜 아직 나왔지? ;; (찜찜..) 어쨌든 언인스톨. 지금은 avast만 사용중입니다.
이 글을 올릴 수 있으니, 이제 된 거겠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쎄요.. 이 백신이 앞으로 또 무겁게 굴면 네이버로 다시 바꿔야죠.
( 부팅하면 로그인할 때, 업데이트한다고 백신이 대역폭을 잡고 안 놔주는 거.. 고쳤나 모르겠습니다)
그렇게 되면 프리웨어 테스트는 가상머신에 avast 깔아놓고 하겠지만, 당분간은 이렇게 갑니다. :)

그런데, 문제는.. 대체 뭘 설치하다가 걸렸냐는 겁니다. 여기 사용기를 올린 것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는데.. 이런 ;;;;;

ps. MSN 메신저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avast를 설치할 때, 또는 설치한 다음에 메신저 방어 서비스는 꺼주세요. 안그러면 안쓰던 메신저가 트레이에 올라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