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인텔 I3-3220 소비전력글 링크 하나 본문

조용한 저전력, NAS

인텔 I3-3220 소비전력글 링크 하나

파코즈에서 사용기 하나 읽은 소감입니다.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low_power&no=6558


메인보드는 애즈락 B75M이라고 하고,

파워는 80플러스골드 예의 그 슈플 350와트.

아이들 소비 전력이 33와트 정도라네요. 저게 저출력에서 효율이 꽤 좋은 파워라서,

그냥 80플러스 브론즈파워라면 몇 와트 더 먹는다고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이 보드는 비디오 포트가 셋이고 듀얼모니터는 지원하지만, 듀얼링크 해상도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전에 적은 을 참고하세요.

때문에 지금 사용 중인 듀얼링크 모니터를 쓰려면 지포스나 AMD 비디오카드를 하나 달아야 하고,

그럼 7와트 먹는 절전형으로 사도 아이들 소비 전력은 40와트 정도.. 대신 디지털포트만으로 듀얼내지 트리플(이건 확인 필요)이 가능해지긴 합니다(단, 비디오카드에 듀얼모니터 연결시에는 비디오카드의 절전모드가 풀려 소비전력이 올라가는 경우를 감안).


그렇게 보면, 듀얼링크 출력을 쓰는 경우에 한해, 아이들 소비 전력은 인텔이나 암드나 별 차이는 없는 셈.

다만, 인텔CPU 의 무지막지한 장점.. 좀 굴려도 소비전력 올라가는 게 암드 반 정도란 점은 참.. 매력이죠?

웹브라우징이니 맨날 쳐다보기만 하는 몇 가지 프로그램이니해도 요즘은 키보드 마우스 안 써도 전기를 꽤 먹더군요. 이 점에서 차이가 날 것 같습니다. 오히려 동영상 재생은 암드는 비디오칩셋이 좋아서 그 성능과 소비전력은 비등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