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구글 검색에 비해 다음 검색이 쓰레기인 사례 하나 본문

모바일, 통신/넷

구글 검색에 비해 다음 검색이 쓰레기인 사례 하나

"상대적 빈곤율"을 검색해봅니다.



이게 다음 검색 결과입니다.

딱히 볼 게 없어요. "상대적 빈곤율"에 대해서 알고 싶어도 바로 나오는 게 없고, 단지 그 글자가 들어간 아이템을 다음에서 멋대로 골라준 것입니다. 상대적 빈곤율이 무엇인가에 대해선 하나도 없고, 전부 상대적 빈곤율이 어쩌고 하는 소리밖에 없습니다.


구글은 다릅니다.




첫 번째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이렇게 나옵니다.

상대적 빈곤율이 뭔지 공부할 수 있는 링크가 바로 뜨죠.

게다가 두 번째, 세 번째 링크는 우리 나라 국가통계의 관련 아이템입니다.





다음과 네이버는 왜 자기들이 구글보다 생산적인 검색결과물을 내지 못하는 지 생각하고 반성해야 합니다.

야후나 빙하고 경쟁할 생각이 아니라면.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4 Comments
  • 프로필사진 다크 2012.12.01 01:42 좀 단편적인 예인듯하네요^^
    예를들어 "호치민 항공권"이라고 검색하면 네이버랑 다음은 목록이 주르륵 나오고 게다가 다음은 그달의 최저가까지 나와요.
    쇼핑검색은 다음이 배송비까지 비교해줘서 좋구요.
    올림픽때 메달수나 경기 진행상황 등은 구글에서는 정리해주지 않으니까요.
    기능적인 검색은 다음이 괜찮고, 일반적인 검색은 아무래도 검색데이터가 많은 네이버가 나은듯하고, 자료나 하드코어한 검색은 구글이 괜찮은듯 하네요.^^
    그리고 다음은 구글이랑 계약끝나고 빙이랑 했다고 들은것 같아요
  • 프로필사진 alberto 2012.12.01 20:01 신고 항공권 검색양식이 바로 뜨는 건 잘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건 확실히 장점입니다. 하지만 이건 부가기능이 아닐까요. 그리고 '호치민 항공권'같은 검색어나 쇼핑검색은 사업자가 수익을 올리기 위해 신경쓰기 좋은 아이템이기도 하고요.
    부가기능말고 검색엔진으로서 기본적인 것, 그러니까 웹에서 지식을 찾아주는 툴로서는 네이버와 다음은 아쉬움이 있고, 원하는 결과를 얻을 때까지 추가로 클릭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그걸 하드코어라고 말하면 좀 그렇습니다.

    물론, 네이버와 다음은 우리 나라 정보와 기록에 한해서는 구글과는 비교할 수 없이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절대 강자고 또 공헌을 인정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검색엔진으로서, 검색어를 딱 쳐넣은 뒤에 나오는 모양을 보면, 이러고도 툴바니 기본검색엔진이니 사용자 컴퓨터를 수정하라고 요구할 면목이 있을까 싶습니다.
  • 프로필사진 Playing 2012.12.22 16:23 아직은 전체적으로 기본 검색은 구글이 우위라고 보입니다
    .
    돈과 관련된 듯한 자료(광고랑 유사)는 다음과 네이버도 곧잘 나오지만 더 다른 다양한 검색은 하다가 몇몇 실패 후 구글 검색으로 해야되는 상황이 많습니다
    .
    아쉽지만 그래도 투자도 지속되고 성과를 이루어서 나아지길 바랍니다~! 재밌는게 다음이나 네이버 안의 자료를 검색 몇번하다가 뭘 잘못 기입했는지 못찾아서 에이~하고 있다가, 그냥 한번 구글 검색으로 찾게 되았을 땐 당황스럽긴 하더라구요 ;;
  • 프로필사진 alberto 2012.12.25 11:52 신고 네, 다수 컴맹을 위한 종합포탈로 가는 다음, 네이버 행동을 이해하지만(또 네이버 툴바홍보한다고 뭐라 했는데 구글도 여전히 툴바를 스폰서 프로그램으로 끼워넣고 있더라고요), 이를테면 beta.naver.com 이라는 식으로 임시 홈페이지라도 만들어서 구글검색에 익숙한 사람들을 받아올 수 있도록 신경쓰면 좋겠습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