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다나와의 에어컨 관련 기사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에어컨,난방,선풍기,공기청정기,제습기

다나와의 에어컨 관련 기사

태그

사월.. 하긴 여름을 준비할 때긴 합니다. 이제 보일러를 끌까 하는 날씨인데.

작년에, 7월이 되고 주문하니 가을에 왔다고 하죠?



다나와에서는 링크해서 구매하면 커미션을 받을 거예요, 아마. 그래서 저렇게 강조해놓은 기사를 냅니다. 구매자들이야 자기들의 할인 사이트 게이트웨이를 유리한 대로 가도 되고, 쿠폰적용 잘 되면 그 쪽으로 가도 되고.. 가격검색사이트 링크를 통한 직구매는 그런 게 없을 때 들어가면 유리합니다. 네이버나 다나와, 에누리, 어바웃같은. 아무것도 없이 그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보다 몇 % 할인이 되긴 하니까요. 하지만 이렇게 비싼 걸 살 때는 양쪽을 다 가보는 게 좋습니다. 가격비교사이트를 통해 들어간 경우 자체쿠폰이나 할인, 적립 적용이 안 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어쨌든 저렇다고. 그 외, 대우일렉, 캐리어 등 다른 국산 브랜드도 있습니다. 브랜드간 성능차는 크게 나진 않는다고 들었어요. 가격차는 냉각면적과 용도와 유행과 컨셉과 선호도와 연식 차이 정도? 다 주워섬긴 것 같은데(^^) 또 뭐가 있을까요.


아시겠지만 시스템형은 매립형이나 그 비슷하게 나오는 것들, 멀티형은 벽걸이+스탠드인 것.

집에 에어컨이 스탠드와 벽걸이인데, 각각 따로 산 것이라(집이 다를 때, 그리고 하나는 20년 다 돼가는) 방열기도 두 개입니다. 그래서 만약 새로 산다면 저런 게 낫겠어요. 그런데, 단열이 잘 되는 아파트라면 굳이 멀티형이 필요하나하는 생각도 들고..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