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64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결제가 안 되는 몰이 있다. 본문

모바일, 통신/결제, 간편결제

64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결제가 안 되는 몰이 있다.

윈도우7 32비트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64비트에서는 결제가 안 되거나 플러그인이 설치되지 않는 사이트가 있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은 아래와 같이 알림창을 띄워준다. 로그인이 안 되고 로그인 안 해도 웹사이트 이용 자체가 제한된다. 일부 몰 - 모 오픈마켓과 모모 온라인 마트- 에서는 결제플러그인 설치를 무한반복하며 결제 자체는 진행할 수 없다.

 


이런 경우, 써볼 방법은 두 가지인데


1) 구글 크롬에서 결제를 시도해본다.

IE에선 안 되는데 크롬이나 Firefox에서는 결제가 되는 사이트가 있다.


2) 가상머신에서 결제를 시도해본다.

정부관계, 금융관계사이트는 가상머신을 알아채고 안 되는 곳이 있다.

하지만 쇼핑몰 결제는 좀 덜한 것 같다.


가상머신에 윈도7 32비트나 윈도XP 32비트를 깔아 사용하는 것.

호환성문제로 설치하는 것인 만큼, 윈도7이라면 IE9, 윈도XP라면 IE8 이 좋겠지.

(윈도 XP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8(IE8)은 이제는 호환성문제가 전혀 없는 줄 알았는데, 아주 가끔 시비거는 사이트도 있기는 한 모양. 그런 사이트에선 별 수 없이 IE7을 써야)


=> 그런데 여기까지 할 이유가 있나? 그냥 32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면 그만인데 말이야.

* 어쩌다 문제가 생긴 경우는 어쩔 수 없다. 그건 64비트 IE라서가 아니라 64비트 윈도라서 생긴 문제일 테니. 하지만 이런 경우는 아주 적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