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가상이동망사업자(MVNO)와 본인인증 본문

모바일, 통신/정책, 통신사, 방송사

가상이동망사업자(MVNO)와 본인인증

[ 어떤 문답글 ]을 보다 든 생각이다.

저 링크글 문답에서 판매자는 별정통신사로 말하고 있는데, 음.. 별정인 건 맞지만 MVNO 이전에 영업하던 별정통신사와 요즘 말하는 MVNO(가상이동망사업자)는 조금 다르지 않나? (기반이 되는 법조항이 다르다고 하던데) 홈플러스의 플러스모바일은 홈페이지에 MVNO라 명시해놓지 않았다. 다만, 알뜰폰(MVNO)라고 언론사 기사에선 소개하고 있다. 몇 군데 링크를 보니 올 3월 이전까진 본인인증에 문제가 있었던 모양이지만 그 뒤론 된다 된단다가 섞인 이야기가 보이는 걸로 봐서 해결은 한 것 같은데.. 확인 필요.



이를테면 컬처랜드 안전금고에서 이체할 때 본인인증이라든가, 

게임사이트에서 본인인증이라든가 말이다.

(모 쇼핑몰에서는 본인인증할 때 SKT/KT/LGU+/SK알뜰폰 해서 SK알뜰폰 사업자용 인증 아이콘을 따로 만들어놨다.

이걸로 봐서는 KT와 LGU+ 회선을 쓰는 알뜰폰은 요즘은 문제없이 되는 것 같은데.. 그래도 물어보자)


기존 SKT/KT/LGU 3사는 당연히 되지만

(그나마 몇몇 증권사는 때때로 휴대폰 본인인증서비스를 이통 3사  중 1,2개사만 지원하는 경우도 있다.

한시적으로 그래놓은 모양이지만 무척 불편하다.)


MVNO는 작년까지만 해도 좀 말이 있었지만 지금은 어떨까.


몇 가지 더 찾아본 것.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kin&wr_id=2704751

:헬로모바일은 KT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appyfreec&logNo=100175573197

: freeC는 KT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no=945807

에버그린은 KT


등.. KT쪽은 잘 되는 모양이고,

LGU+쪽은 사업자가 뭐 있는 지도 잘 몰라서 찾아보지 않았다. 몇몇 글을 보면 LGU+쪽 가상이동망사업자도 본인인증 된다고. 


다만, 되는 지 여부는 가입 전에 그 쪽 고객센터에 물어서 확이할 것. 만에 하나 안 되면 골치아프니 돌다리도 두둘겨보고 건너자.



SKT쪽 MVNO는 올해 6월까지 확실하게 안 됐던 모양. 그 뒤에 어떻게 됐는 지는 모른다. 확인 필요.

http://www.tong.or.kr/ts/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1987

: 관계당국에 분명한 지침이 없는 모양. 대답이 분명치 않다.


만약 아직도 안 된다면, MVNO만으로 휴대폰 가입할 생각이라면 SKT 망을 사용하는 곳은 반드시 피해야.

본인인증이 안 되는 전화기는 매우 불편하니까.



그 밖에, 선불폰 본인인증에 관한 내용.

일반적인 답이 될 수는 없겠지만, 한게임 사이트의 질답란 갈무리다:

선불폰 인증은 되지만 MVNO사업자는 기본적으로 된다고 보장하지 않는다.

(위에 적은 내용이 있으니 실제로 될 지 어떨 지는 모르겠다)

선불폰도 휴대폰 본인인증이 가능한가요?
 2013.07.11 62
답변
선불폰 본인인증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선불폰 본인인증
- SKT : 선불폰 인증 가능 (→ MVNO사업자를 제외한 통신사 선불폰 인증만 가능)
- KT : 선불폰 인증 가능 (→ MVNO사업자를 제외한 통신사 선불폰 인증만 가능)
- LGU+ : 선불폰 인증 가능 (→ 단, 청소년 정보료 상한 요금제 비가입자는 인증 불가)
 ㄴ(LGU+ 선불폰은 성인의 경우 인증이 불가능)
 
* MVNO사업자란?
- 이동통신사사업자의 망을 임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가상이동통신사업자)
 
* 청소년정보료상한요금제란?
- 청소년 휴대전화 이용 시 무분별한 남용을 막기 위해 정보이용료 상한선을 정해둔 요금제



그 외 MVNO이전부터 있던 별정통신은 본인인증이 안 된다고 들었는데 요즘은 어떨려나. 이 쪽은 아는 게 없어서 패스.

(전화를 특정 용도로 쓰는 사람말고, 평범한 보통사람이 MVNO말고 다른 별정통신에 들 이유가 요즘 있을지 잘 모르겠다. 옛날 별정통신은 번호이동도 안 되고 해서 불만이 많았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