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코오롱 P1001 : nVidia Tegra2 AP를 사용한 구형 10" 태블릿 (OS는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본문

모바일, 통신/태블릿, 이북, PDA, 노트북, 넷북 등

코오롱 P1001 : nVidia Tegra2 AP를 사용한 구형 10" 태블릿 (OS는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제목에 요약했습니다. 저걸로 이해되는 분? ^^a


11번가에서 벌크 새제품이라며 판매하는 것입니다.

99900 원에 배송료 2500원.


아래는 판매자 소개에 있는 것인데, 판매자 링크도 해줬으니 좀 가져와도 괜찮겠죠? ^^a





인터넷에 찾아보니 정말 정보가 없더군요.

모 커뮤니티에 조금 이야기가 있는데, 코오롱에서 B2B용으로 만들었다가 사업 철수하며 나온 모양입니다.


패널 종류는 모르겠지만 10인치나 되는 화면이 끌리는 기계입니다(해상도는 아이패드2와 같네요). 그 외 장점은, 그래도 램 1기가에, 듀얼 코어고, 플래시램도 16기가는 달려있다는 점.

배터리 사용시간은 알 수 없고, 무게는 한 근이 넘습니다.

단점은 AP가 Tegra2.. 소위 떠그랄이란 악명이 붙은, 지원 안 되기로 유명하고 성능 별로기로 이름있는 녀석. 그래서인지 OS도 2.2 프로요입니다. 프로요면 못 쓰지는 않고, 검색해보니 플레이스토어는 된다고 합니다.


프로요라서 요즘 앱 중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것도 좀 있을 겁니다. ICS미만은 안 됨! 이런 것들 말이죠. 일단 AP문제로 동영상 재생은 다른 것들보다 못한 모양.

하지만 이 녀석이 그럴 듯해 보이는 건, 첫째 10인치짜리 10만원짜리 전자액자란 점이고

둘째, 전자도서관을 지원할 지 모르겠는데, 이북용으로 좋아보이거든요. e-ink 패널을 쓴 전문 전자책보단 눈이 아플 테고 배터리 수명도 짧고 훨씬 무겁겠지만 그래도 말입니다. 


당장 하나 가질 생각은 없지만 이런 것도 있다고 메모해둡니다.

테그라라도 괜찮으니까 ICS만 지원하면 더 비싸게 팔리지 않을까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