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샌디스크 SDSSDP-064G 관련 링크 하나 본문

컴퓨터 부품별/SSD

샌디스크 SDSSDP-064G 관련 링크 하나

사용기를 거의 찾아볼 수 없는 마이너한 제품이 이것이다.
그래서, 아래 글도 꽤 시간들여 뒤지다 찾은 것.

http://www.amazon.co.uk/review/R31RT53V81MFCN/ref=cm_cr_pr_viewpnt/278-5439123-8224900#R31RT53V81MFCN


3년 전 물건인 삼성 470보다 떨어지는 4K속도.

이거 속에 든 메모리는 혹시 TLC? 설마.

http://lingel.tistory.com/213


단, 이런 저가형 제품을 찾는 사람들은 컴퓨터도 SATA2 만 지원하는 초기 칩셋을 쓴 경우가 많다. SSD는 SATA2칩셋보다 SATA3칩셋을 쓴 경우 최고 전송률이 더 나오는 건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대역폭을 다 잡아먹지 않는 벤치 결과에도 CPU성능과 인터페이스는 영향을 주는 것같다. 예를 들어, 다른 제품의 어떤 벤치를 보면 4K전송률같이 보급형 제품에선 3GB/s인터페이스 대역폭을 다 쓰지 않는 항목에서 SATA3인터페이스에서 측정하면 얼마 더 나온 경우.



※ 참고: 이 SSD는 지금 유통되는 샌디스크 제품 라인업 중 가장 옛날 것. 삼성이라면 470 보다도 구형 모델과 동급인 것 같은데, 그래서 이걸 최근까지도 라인업에 넣어 유통한 샌디스크의 정책은 참 모를 일이다. 국내유통이든 해외유통이든 말이다. 산업용으로 안정성이 증명됐다는 홍보도 없는 걸 보면 그냥 공장설비에 투자하기도 싫고 폐쇄하기도 싫어 내놓는 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 정도. 물론, 기본 성능 자체는 이것도 SSD니까 하드디스크보다야 훨씬 낫다. 요즘 팔리는 SSD모델과 비교하면 여러 모로 떨어진다는 것 뿐.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